[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대한민국 성인 평균 독서시간이 하루 6분이라고 한다. 매일 6분을 꾸준히 읽어 '교양인'이 될 수 있도록 <스페셜경제>가 주목할 만한 작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 마윈의 성공 철학(까오페이 지음 | 이화진 옮김 | 국일미디어)


맨손으로 기업을 키워낸 자수성가 기업인에서 ‘창업의 신’이라는 칭송을 받기까지 마윈의 ‘창업 신화’는 아주 드라마틱하게 이뤄졌다.


마윈은 중국에 인터넷 망도 없고 컴퓨터도 제대로 구비되어 있지 않을 당시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더 차이나 옐로우 페이지’를 창업했다. 모든 사람이 마윈을 미친 놈, 사기꾼으로 보았지만 인터넷이 세상을 바꿀 것이라는 비젼을 본 마윈은 꿋꿋하게 밀고 나갔고 결국 보란 듯이 성공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상거래 패턴을 완벽하게 뒤집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알리바바라는 나룻배를 거대한 항공모함으로 키워냈다. 그는 어떻게 아마존, 이베이 등을 제치고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의 왕좌에 올랐을까?


마윈의 성공 비결은 ‘꿈과 이상을 포기하지 않은 것’이다. 꿈과 이상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꿈과 이상을 끝까지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꿈과 이상이 있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사람은 너무 적다. 마윈은 자신이 똑똑하고 잘나서가 아니라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강조한다. 견뎌내는 사람이 진정한 승자다.


성공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달라도 실패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포기하기 때문이다. 포기하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오늘 고되고 내일 고되도 모레는 행복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오늘 힘들다고 오늘 포기하기 때문에 모레의 태양을 볼 수 없는 것이다. 포기하지 말고 지속적인 열정을 가지고 나아가면 성공할 수 있다.


마윈은 “나같은 사람도 성공했는데 여러분이 왜 못하겠느냐”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가 전하는 1%의 성공을 위한 22가지 비결이 무엇일까? 그 노하우를 따라하면 여러분도 창업 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윈을 뛰어넘는 창업신화의 주인공이 되도록 안내하는 나침반과 지도같은 책이다.


[사진출처=국일미디어]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