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은 여자 주인공 '미래'가 성형수술을 한 뒤 생각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으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성장 드라마입니다. 원작인 웹툰이 큰 흥행을 하며 드라마로 제작이 되었으며, 현재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극 중 삼입된 ost 또한 차트를 진입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실력파 뮤지션 가수 오월(Owol)이 참여한 OST Part 3 ‘NO NO’는


차은우 (극중 도경석)가 등장할 때 나오는 등장곡으로써 차가움으로 뭉친 남자 주인공 도경석의 서툰 감정을 표현하였다. 도경석의 차갑고 딱닥한 말투뒤에 숨겨져 있는 내면의 사랑을 오월 특유의 리듬감과 분위기로 섬세하게 표현하여, 임수향(극중 강미래)를 마주칠 때 느끼는 감정인 복잡 미묘한 감정을 오월의 특유의 목소리로 녹여내 감정을 극대화 한다.


그르부한 멜로디라인이 느껴지는 펑크룩 장르의 곡 오월(Owol) 의 ‘NO NO’는 덤덤한듯 무심하지만 경쾌한 기타리프와 당당한 느낌의 리듬으로 극중 도경석의 캐릭터를 잘 표현하였다.


오는 9월, 오월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OST Part 3 ‘NO NO’롤 발판으로 삼아 정규앨범으로 팬들에게 한번 더 새로운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9월 오월의 정규앨범의 컨셉은 연인의 감정을 달달하고 설레이는 사랑의 시작점부터 사랑이 식어가는 끝까지 연인의 사랑의 과정을 컨셉으로 잡았다.


이번 앨범은 새롭게 공개되는 신곡 1곡과, 기존에 음원사이트에 등록되지 않은 무료공개음원 2곡을 포함하여 구성하였다. 또한 새롭게 공개되는 신곡의 피처링은 실력파 래퍼 자이언트 핑크가 참여하여 보컬과 랩적으로도 연인의 구성을 표현하였다.


이번 신곡은 경쾌한 리듬과 오월만의 청량한 미성과 허스키하고 무게감있는 자이언트핑크의 래핑이 조화롭게 묻어난 곡으로, 밝은 느낌의 메인 신스 사운드와 트랩 비트와 어우러져 오월만의 독보적인 색깔이 잘 묻어나온 곡이다.


퍼포먼스부분에서는 '누나' 앨범에서 보여준 개구장이 같이 밝은 느낌의 연하남의 매력이 묻어나 있지만, 아이같은 모습 뒤에 강인한 매력까지 포함하여 오월만의 색깔을 만들어 냈다.


오월은 오랜 무대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신곡의 퍼포먼스 적인 측면까지 더해 새로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오월의 음원은 오는 9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