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함승희 전 강원랜드 사장이 재임기간인 2014년부터 2017년 동안 법인카드로 스케이트장에서 파는 군고구마, 떡볶이, 사우나 비용, 수영복, 칫솔 등 사적인 용도로 비춰지는 물품과 300여 차례 한 30대 여성의 거주지 주변에서 사용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포럼 오래’의 사무국장으로 알려진 30대 여성의 집근처에서 법인카드 사용을 남발한 것과 함께 해당 여성을 해외출장에도 수시로 동반했다는 의혹이 대두되면서 데이트 비용을 법인카드로 결제했다는 비난에 휩싸이고 있다.


실제로 해당 여성이 거주하고 있는 서울 서초구 서래마을 근처 레스토랑, 카페, 빵집, 슈퍼마켓 등에서만 314건 사용했으며 이는 공식 서류상에서는 회의비 혹은 접대비로 기재됐다.


더불어 함 전 사장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을 초청해 수백만원에 이르는 강연료를 지급했다는 사실도 드러났다.


이에 대해 정의당 김동균 부대변인은 29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어제(28일) 한 토론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러한 함 전 사장을 음모론으로 운운하며 두둔하고 나섰다”면서 “함 전 사장과 자유한국당이 어떤 커넥션을 가지고 있는지 의구심이 들 수 밖에 없는 대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강원랜드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깊게 연루된 채용비리로 몸살을 앓고 있다”면서 “이미 권성동, 염동열 의원 두 사람은 불구속 기소상태며 한선교, 김한표, 김기선 의원은 지속적으로 연루 의혹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쯤되면 강원랜드와 연결된 자유한국당의 그 누구도 자유로울 수 없다는 생각이 들게 마련”이라며 “강원랜드는 자유한국당 인사들이 주릴 때마다 하나씩 빼먹는 곶감항아리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수사 당국은 함 전 사장의 법인카드 부정사용 등의 비위행위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를 진행해야겠지만, 지난 정권의 자유한국당 인사들이 강원랜드를 어떻게 다루었는지도 파헤쳐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