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SK이노베이션은 중국에 중대형 배터리 생산 공장을 건설한다. 국내 배터리 업체가 중국 자동차 사와 합작으로 공장을 건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이노베이션은 중국의 배터리사업 합작 파트너인 베이징자동차, 베이징전공과 공동으로 장쑤(江蘇)성 창저우(常州)에 전기차 배터리 생산공장 착공에 들어갔다고 24일 밝혔다.


현지 금탄경제개발구 내 약 30만㎡ 부지에 건설되는 이번 공장은 연간 7.5GWh의 생산력을 갖춘다. 이는 일반적인 전기차(300kWh) 약 25만대에 들어가는 배터리 분량이다.


SK이노베이션은 2019년 하반기에 공장 준공을 완료하고, 설비 안정화 및 시운전, 제품 인증 등의 과정을 거친 뒤 2020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배터리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번 중국 공장과 2022년 완공 예정인 헝가리 공장이 완성되면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의 연간 생산량은 약 20GWh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딥체인지2.0에 기반, 배터리 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생산 거점 설립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중국의 전기 자동차 및 관련 산업과 함께 SK이노베이션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