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서수진 기자]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이 ‘PD수첩’ 방송에 어떤 대응을 할지 관심이 쏠렸다.


지난 7일 MBC ‘PD수첩’은 김기덕 감독과 조재현의 성폭력 의혹을 제기하면서 이를 주장하는 피해자들의 인터뷰를 내보냈다.


앞서 ‘PD수첩’은 김기덕과 조재현의 성폭행과 관련해 한차례 방송을 내보낸 바 있다. 당시 김기덕, 조재현은 ‘PD수첩’이 반론 기회를 줬음에도 응하지 않다가 뒤늦게 법정대응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당시 김기덕 감독은 A씨 등 여배우 2명과 PD수첩 제작진을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사진=MBC 'PD수첩' 방송캡처

조성현 PD는 MBC '섹션 TV연예통신'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당시 김기덕 감독 본인은 물론, 대리인에게 반론의 기회를 드렸지만 응하지 않았다"며 "그때는 대응을 안 하다가 이제 와 법적 대응을 한다고 하니 그 부분은 안타깝다"고 말했다.


조 PD는 "처음에는 이윤택 연출가에 대한 미투 사건의 취재로 시작했다"며 "그 과정에서 김기덕 감독에 대한 소문을 접하게 됐고, 피해자들의 진술과 정황 등이 일치해 김기덕 감독에 대한 취재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기덕 감독은 제작진에 보내는 문자 메시지에서 '나로 인해 상처받은 분이 있으면 죄송하다. 피해자의 진심이 느껴지면 피해자의 입장을 그냥 전해달라. 법적인 부분이 있으면 책임지겠다'고 했다"며 "제작진은 법적 다툼을 예상하고 제작 과정에서 취득한 내용을 증거로 남겨놨다. 이제 철저히 준비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번 방송도 마찬가지다. 김기덕 감독은 방송 가처분신청을 냈지만 기각됐다. 조재현 역시 이번 방송을 모니터링 한 후에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혀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