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서수진 기자] 가수 숀이 사재기 의혹을 해명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숀의 소속사는 숀의 차트 역주행 관련 사재기 의혹이 일자 바이럴 마케팅으로 인한 현상이라고 해명했다.


앞서 가수 닐로도 역주행으로 인한 사재기 의혹에 휩싸였고, 이 같은 현상은 마케팅 덕이라고 했다. 지금의 숀과 매우 흡사한 상황이다.


닐로는 당시 SNS에 자신이 한 대학교 축제에서 ‘지나오다’를 부르는 영상을 올렸다. 해당 게시물에 한 누리꾼은 “MBC 뉴스 보도에 대해 한 말씀 해 달라”는 댓글을 남겼다.


사진=숀 SNS

이에 닐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음원 순위 조작을) 내가 했다는 사실이 아님에도 그렇게 비춰질 수 있는 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 거 전혀 없다. 그래서 되도록 신경 안 쓰고 부족하지만 더 좋은 음악 만들려고 노력 중”이라고 답했다.


또 “언론의 비춰진 모습으로 좋지 않게 보는 시선도 있는 걸 알지만, 나는 그냥 내 자리에서 묵묵히 열심히 하겠다. 믿으신다면 좋겠지만 언론에서 말하는 의심의 정황들이라고 하는 것들은 전혀 사실이 아니고, 내가 사실을 말해도 잘못 비춰질 것들과 기사거리로 잘못 와전 될 소지 때문에 이렇게 짧지만 이제서 조금 얘기 드린다”는 얘기도 덧붙였다.


닐로의 태도처럼 숀 역시 방법은 하나 뿐이다. 이번 사재기 의혹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자신의 위치에서 더 좋은 음악으로 실력을 직접 입증하는 것 외엔 방법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