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서수진 기자] 23일 지하철 2호선이 고장나 출근길 시민들의 발목을 잡았다.


23일 오전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의 불만이 SNS를 통해 터져나왔다. 또 다시 발생한 지하철 지연 운행 탓이다.


네티즌은 “pil***** 비도오고 춥고.. 2호선은 움직이지 않고... 고통의 월요일 출근길” “_po******* 신림 안전문 고장이었다고” “Ien**** 2호선 25분동안 4정거장가네” “mon********* 비 오는 월요일, 꿉꿉하고 붐비는 2호선 출근길 최악” “pDI****** 아 진짜 2호선아 현재역이 어딘지 좀 알려줘라;;;; 화면은 둘 다 나가있고 안내방송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하냐고” 등 불만을 쏟아냈다.


사진=서울교통공사 제공

노후차량이 많은 2호선은 잦은 사고로 하루가 멀다하고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는 노선이다.


지하철 때문에 지각을 할 경우 '간편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간편 지연증명서'는 갑작스러운 지하철 고장이나 사고로 열차가 지연됐을 때 이를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문서이다. 열차가 5분 이상 지연될 경우에 발급되며, 도착역에서 가까운 역무실을 방문하거나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가능하다.


증명서에는 날짜, 시간, 열차 정보 등이 포함되며 해당 역장의 서명까지 받을 수 있다. 발급 기간은 지연 운행이 발생한 이후부터 3일 동안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