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서수진 기자] 인기 유튜버들이 연일 방송에 출연하면서 대표적인 유튜버들이 벌어들이는 수입이 관심이다.


이사배는 최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을 당시 부모님의 집 장만에 큰 도움을 드렸다고 밝혔다.


이사배는 “수입구조가 굉장히 복잡하다. 구독자 수와 시청시간, 이탈률 등을 종합해서 수익이 결정된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밝힌 대로 이사배의 구독자 수는 150만 명이다.


사진=MBC제공

이사배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인 밴쯔에도 눈길이 쏠렸다. 뷰티계에 이사배가 있다면 ‘먹방’에서는 밴쯔가 큰 수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밴쯔는 MBC 라디오 FM4U ‘두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에 출연해 현금이 들어있는 지갑을 직접 공개하기도 했다.


이날 밴쯔는 DJ 지석진이 자신의 수입을 궁금해하며 돈을 많이 들고 다니냐고 묻자 "현금을 많이 들고 다닌다. 예전에 힘들게 산 것은 아닌데 보통 몇 천 원, 많을 때는 몇만 원 들고 다녔던 것이 한이 돼서 빳빳한 신권으로 넣어 다닌다"고 말했다.


지석진이 "오늘은 얼마나 가지고 왔나"라고 묻자 밴쯔는 바로 지갑을 꺼내면서 돈을 세는 모습을 보여줬다.


밴쯔는 "100만 원 수표가 있다. 총 400만 원"이라면서 "시장을 자주 가기 때문에 현금이 필요하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밴쯔는 또 "광고를 보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인데 다른 채널들에 비해 광고가 적은 편"이라고 말했다.


지석진이 "한달에 버는 비용이 중형 세단 한대를 살 수 있을 정도냐"고 묻자 밴쯔는 "못 산다. 20년된 중고 정도는 살 수 있을 듯" 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