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대한민국 DJㆍ프로듀서 듀오 정킬라(JUNKILLA)가 싱글 'Daydream'을 6일 전 세계에 공개한다.

‘Daydream’은 4월 발매 예정인 EP앨범 <Surge>의 수록곡으로, 지난 3월 발표된 <Without You> 이후 두 번째로 발표되는 싱글이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와 중국의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의 합작 EDM 레이블인 리퀴드 스테이트(Liquid State)와 계약을 맺고 세계 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정킬라는 첫 싱글 <Without You>부터 해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발매 2주 만에 10만 회 이상 재생됐으며, 중국 QQ차트 19위 진입, 홍콩 스포티파이 바이럴차트 9위, 대만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11위에 이어 싱가포르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13위를 기록하는 등 향후 EDM신에 한류 열풍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곡 'Daydream'은 넘쳐 흐르는 사랑의 꿈 같은 기분을 표현한 일렉트로 팝 트랙. 연인을 절대 깨어나고 싶지 않은 달콤한 백일몽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보컬로 참여한 토마스 다니엘 (Thomas Daniel)은 미국 내슈빌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보컬리스트이자 작곡가로, 여러 아티스트와 레이블과 협업을 펼쳐오고 있다. 대표적인 전자음악 레이블인 아르마다 뮤직(Armada Music)의 켄 로이(Ken Loi)의 곡 ‘Coming 4 U’에 참여한 바 있다.

[사진제공=소니코리아]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