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국내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2018년 3월 월간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2일 멜론에 따르면 2018년 3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는 ▲1위 iKON–‘사랑을 했다(LOVE SCENARIO)’ ▲2위 마마무–‘별이 빛나는 밤’ ▲3위 모모랜드(MOMOLAND)–‘뿜뿜’ ▲4위 장덕철–‘그날처럼’ ▲5위 BIGBANG–‘꽃 길’이 각각 랭크됐다.

3월 차트에선 음원 강자들이 ‘사랑’, ‘별’, ‘꽃’ 등 감성적 가사로 치열한 전쟁을 벌인 것이 눈에 띈다. iKON의 ‘사랑을 했다’,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빅뱅의 ‘꽃 길’ 등 상위권 곡들이 모두 ‘사랑, 별, 밤, 꽃’ 등 감성적 가사를 담고 이에 어울리는 달콤한 멜로디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은 것.

2월에 이어 iKON의 ‘사랑을 했다(LOVE SCENARIO)’가 3월에도 멜론 종합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믿듣맘무’로 통하는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과 제목 그대로 꽃 길을 걷고 있는 BIGBANG의 ‘꽃 길’이 각각 2위와 5위로 새롭게 차트에 등장했다.

이 밖에 모모랜드(MOMOLAND)의 ‘뿜뿜’과 장덕철의 ‘그날처럼’은 나란히 3, 4위를 유지하며 2월에 이어 꾸준한 사랑을 받은으며, 따뜻한 봄의 기운을 내뿜으며 달달한 감성을 이어나갔다.

멜론 관계자는 “3월에는 꽃피는 봄과 함께 음원 강자들이 차트에 돌아와 감성을 채웠다”면서 “4월에는 본격적으로 봄처럼 싱그러운 인기 아이돌 그룹이 대거 컴백을 앞두고 있어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멜론 월간 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 비율을 합산해 산출된다.

한편, ‘멜론TV’에선 3월 한 달 동안 ▲ Wanna One(워너원)의 ‘약속해요 (I.P.U.)’ ▲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 Wanna One(워너원)의 BOOMERANG (부메랑) 등 뮤직비디오들이 인기를 얻었다.
[사진제공=멜론]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