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서수진 기자] 스타라이브 도중 방송사고를 낸 워너원이 직접 언급한 데뷔 후 변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워너원은 지난 스타라이브 도중 방송사고를 냈는데, 방송에서 보여줬던 것과 다른 충격적인 모습을 보여 팬들을 놀라게 했다.


워너원은 스타라이브 방송사고 이전부터 팬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던 그룹으로 실망감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특히 워너원은 팬들을 언급하면서 데뷔 후 느낀 변화들을 언급하기도 했다. 기자회견에서 워너원 라이관린은 "외국인으로서 한국에서 이렇게 연습도 하고 활동도 하면서 여러 형제가 생겼다. 그래서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옹성우는 "처음엔 애교를 부릴 때에도 민망하고 표현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는데 팬분들을 통해 알게 됐다. 어떻게 해야 더 좋아하시는지 조금 더 표현할 수 있게 됐고 제 마음을 더 표현할 수 있게 됐다"고 변화를 전했다.


박지훈 또한 옹성우의 이야기에 동의했다. "연습생 신분으로 연습을 하다가 이렇게 발전할 수 있는 것들은 다 팬 여러분들 덕분이다"고 했고, 이대휘는 덧붙여 "카메라 마사지를 받아 나날이 외모가 발전하고 있는 것 같다. 기대해달라"며 웃었다.


배진영은 "많은 무대를 경험하며 무대 위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게 됐다. 알게 되면서 무대 욕심도 생기고 무대 위에서 변화를 느낀다"고 덧붙였다. 강다니엘은 "TV로만 보던 많은 아티스트를 직접 봐서 신기했다. 저희가 카메라 앞에서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워너블들이 그 자신감의 원천"이라고 팬사랑을 내비쳤다.


윤지성은 "이번 앨범과 앞으로를 통해 팬 분들과 소통하고 싶고 많은 이야기 듣고 싶다. 워너블에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는 것에 내 바람이다"고 앞으로 각오를 더했다. 하성운은 "워너원 데뷔했을 때 너무나 과분한 사랑을 해주셨다. 처음에 그런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자기관리를 열심히 한 것 같다. 열심히 자기관리하는 워너원 되겠다"고 덧붙였다.


김재환은 "연습생 할 때도 좋은 노래를 멋있게 부르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그런 마음이 생겨 기쁘고 행복했다. 멤버들과 연습할 때 점점 팀워크가 좋아지고 있다"고 전했고 박우진은 "항상 꿈만 꾸던 일들을 하고 있다는 것이 큰 변화인 것 같다. 무대, 예능, 광고 등을 직접 한다는 것이 많이 변한 것 같다. 앞으로 보답해드릴 사람이 생겼다는 점이 많이 달라졌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황민현은 "워너원으로 데뷔하고 시작할 때는 새롭게 시작하는 것에 대해 어렵고 낯선 마음이 컸는데 이제는 멤버를 넘어서 10명의 형제가 생겨서 서로 버팀목이 생겼다. 그런 마음들이 서로간에 생긴 것이 가장 좋고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