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샤를리즈 테론(Charlize Theron)이 출연한 디올 자도르 광고의 배경음악 ‘Hey Now’로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은 런던 그래머(London Grammar)가 정규 2집 <Truth Is A Beautiful Thing>으로 3년 만에 돌아왔다.


2013년 처음 대중 앞에 선 런던 그래머는 영국 노팅엄 대학교에서 결성된 혼성 3인조 그룹이다.


이들은 신비롭고 우아한 분위기 덕에 유독 광고나 영상에 곡이 삽입되며 인지도를 쌓아갔다. 세 명의 멤버 중 비록 음악을 전공한 이는 없지만, 데뷔 앨범으로 영국 차트 2위, 그리고 호주 앨범 차트 2위, 프랑스와 아일랜드 차트에도 15위권에 들며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이에 따라 2014년 브릿어워즈에선 ‘신인 아티스트(Best British Breakthrough Act)’ 부분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으며, 트립합과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포괄한 드림팝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그 인기에 힘입어 2년 가까이 잡힌 투어 일정을 소화해냈고, 드디어 1집 이후 3년이 지나서야 두 번째 정규앨범인 <Truth Is a Beautiful Thing>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을 위해 아델(Adele)의 오른팔로 불리는 폴 엡워스(Paul Epworth)와 시아(Sia)와 켈리 클락슨(Kelly Clarkson)과 작업한 그렉 커스틴(Greg Kurstin)도 참여했다.


전작과 차별화된 음악스타일은 현악기와 클래식 사운드를 이용한 앰비언트 음악으로 대표된다.


타고난 보컬을 가진 프런트 우먼이자 가사를 쓴 한나는 이번 앨범이 ‘관계’에 집중한다고 설명하며, 특정인과의 관계가 아닌 근원적인 관념이라고도 덧붙였다. 말로 표현될 수 없는 추상적인 감정을 음악으로 표출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이런 무채색 같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피아노, 기타, 신시사이저, 스트링으로 여백을 만들고 한나의 목소리로 자신들의 음악적 길을 제시한다.


한편, 런던 그래머의 신보 <Truth Is A Beautiful Thing>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주요 디지털 음원사이트에서도 감상 가능하다.

[사진제공=소니뮤직]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