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한승수 기자]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의 연출을 맡은 존 왓츠 감독이 또 한 번 마블의 ‘신의 한 수’가 될 수 있을 지 관심이 뜨겁다.


오는 7월 5일 국내 개봉을 앞둔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의 존 왓츠 감독이 마블의 안목을 다시 한 번 입증해 보일 수 있을까?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시빌 워’ 이후 어벤져스를 꿈꾸던 ‘피터 파커’가 ‘아이언맨’과 함께 세상을 위협하는 강력한 적 ‘벌처’에 맞서며 진정한 히어로 ‘스파이더맨’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로 귀환한 ‘스파이더맨’을 그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


이런 새로운 ‘스파이더맨’을 선보일 존 왓츠 감독은 젊은 신예 감독으로, 특히 마블이 발굴한 새로운 감독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그간 마블을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감독은 <아이언맨> 시리즈의 존 파브로,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의 조 루소&안소니 루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제임스 건 감독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마블 영화를 통해 독창적인 연출력을 선보였고, 마침내 전 세계 관객들이 ‘믿고 보는 감독’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


이번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통해, 존 왓츠 감독 역시 이와 같은 명감독 반열에 오를 것으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탁월한 안목으로 신인 감독들을 기용해온 마블이 새롭게 선택한 감독 존 왓츠는 <캅 카>(2015)로 데뷔했으며, 블랙 코미디적 요소와 주제의식 표현에 있어 평단의 호평을 얻었다. 존 왓츠 감독은 최연소 히어로만의 매력과 고뇌를 유쾌하게 그려내며 이전 시리즈와 차별화된 볼거리를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관객들이 본 적 없는 새로운 것을 보여주는 것이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만든 이유”라고 밝힌 존 왓츠 감독은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을 활용한 고공 액션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배경 선택부터 활동 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고안했고, 그것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화면에 담으려 했다고 한다.


영화제작 단계에서부터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의 루소 형제로부터 “존 왓츠 감독은 미친 재능을 갖고 있다.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스파이더맨’ 시리즈 중 최고의 영화가 될 것”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한 존 왓츠 감독.


한편, 마블이 선택한 신예감독 존 왓츠의 독보적 연출을 예고해 기대를 고조시킨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오는 7월 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사진제공=소니픽쳐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