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원 라이너스클리닉 원장.

[스페셜경제=이준원 라이너스클리닉 원장]여성들에게 있어 다이어트는 지속적인 숙제로 여겨진다. 아름다움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여성들의 경우 탄탄하면서 날씬한 몸매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은 여름 휴가철, 혹은 휴가철이 다가오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더욱 고조된다. 일단 목표 체중이나 데드라인 등을 설정하고 나면 운동과 식단 조절 등 저마다의 방법으로 노력을 하게 된다.

하지만 잘 빠지지 않는 부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곤 하는데, 특히 팔뚝은 여름철이 되면 살이 보일 수밖에 없는 부위로 찌기 쉽고 빼기 힘들어 신경 쓰는 이들이 많다. 이런 경우 단기간에 부위별 군살을 제거해 전체적인 라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팔뚝지방흡입을 고려할 수 있다.

지방흡입수술은 피부 밑 지방층과 얇은 지방층에 있는 지방세포의 수를 줄여 몸매의 굴곡선을 살려주는 수술로 선택적으로 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 몸의 볼륨을 유지하면서 유독 살이 빠지지 않는 팔 안쪽, 겨드랑이, 복부, 허벅지 등을 제거하는 데 적합하다.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는 팔뚝지방흡입이지만 저렴한 수술 비용 등에 현혹된 성급한 수술 결정은 지양해야 한다. 자신의 상태와 지방량을 면밀하게 살피지 않고 무리한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팔뚝의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 흉터, 유착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지방흡입을 결정할 때는 어떤 병원에서 수술 받는 지보다는 누구에게 받는 지가 중요하다. 의료진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 매일 원내에 상주하는 정식 등록된 의사인지, 경험이 많은지 등을 확인해야 하며, 위생적이고 편안한 수술실과 회복실이 갖춰져 있는지 잘 체크해야 한다.

또한 지방흡입을 받은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사후 관리에도 신경써야 한다. 합리적인 비용의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로 환자 개인에 맞춘 철저한 시스템이 갖춰져야 하기 때문이다.

수술 방법과 관련해서는 팔뚝의 경우 흉터가 잘 보이지 않는 위치에 최소절개를 통해 진행돼야 한다. 부위가 겉으로 노출 됐을 때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지방흡입 수술 후 회복하는 과정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압박복 착용과 규칙적 생활습관,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효과적인 관리를 지속하는 것이 권장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