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지난해 최장기간 빌보드 1위를 기록한 EDM 듀오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의 첫 번째 정규 앨범 <Memories…Do Not Open>이 최근 전 세계 동시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밴드 ‘콜드플레이’와 함께 한 초특급 콜라보레이션 곡 ‘Something Just Like This!’,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했던 곡 ‘Paris’를 포함한 총 12곡이 수록됐다.


그들의 최고의 히트작 ‘Closer’는 2016년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무려 12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동시에 미국 디지털 송 차트, 스트리밍 송 차트, 라디오 송 차트 모두 1위를 차지하며 2016년 최고의 히트 아이콘임을 확인했다.


과연 올해에 영·미권 팝신에서 이들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둘만한 아티스트가 나올 수 있을지 의문을 갖게 할 만큼의 대활약이었다.


또한 2017년 제59회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싱글 <Don’t Let Me Down>으로 ‘베스트 댄스 레코딩’ 부문을 수상, 첫 그래미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처럼 큰 주목 속에서 발매된 이번 첫 번째 정규 앨범 <Memories… Do Not Open>은 지난 7일 전 세계 동시 발매를 통해 세상에 공개됐다.


한국에서는 라이선스 발매를 통해서 당일 각종 디지털 음원 서비스 업체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국 라이선스반의 초도 한정 특전으로, 앨범 구매자에게 아티스트 사진이 삽입된 포스터 총 2종 중 랜덤 1종, 그동안 발매된 체인스모커스의 싱글 앨범 커버 디자인들이 삽입된 스티커 세트 총 2종 중 랜덤 1종이 모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소니뮤직]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