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원 라이너스클리닉 대표원장.

[스페셜경제=이준원 라이너스클리닉 원장]한 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겨울철 연말연시에는 각종 모임으로 인해 식사 자리나 술자리를 갖는 일이 많아지게 된다. 이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거나 신체 일부에 지나치게 지방이 쌓이는 것으로 고민을 하는 이들이 많다.

여성의 경우 허벅지나 팔뚝 등 신체 특정 부위의 지방이 대표적인 고민이라 할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에는 허리둘레, 복부 지방을 주요 고민부위로 꼽는다.

이처럼 활동량과 운동량이 줄어드는 계절에 겨울철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이들은 각 신체 부위의 군살을 없애기 위해 식이요법을 하거나 헬스장을 다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를 지속해도 원하는 부위의 사이즈가 줄어들지 않을 경우에는 부위별 군살을 제거해 전체적 라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선택적 지방흡입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특정 부분의 지방만 제거하면 되는 경우에도 무리해 전체적으로 지방흡입을 한다면 보디라인 균형이 무너지는 것은 물론이고, 수술 후 몸에 상당한 무리가 갈 수 있다. 반면 선택적 지방흡입은 복부와 허벅지, 팔뚝 등 개인이 원하는 부위만을 선택해 군살 제거가 가능하다.

필요한 부위만 지방흡입을 한다면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했던 이들의 몸매 라인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지방흡입 기술과 달리 최근 핸드 매뉴얼 방식은 환자의 시술 부위를 일일이 손으로 섬세하게 지방을 흡입하는 방법으로, 의사의 수술 능력이 가장 많이 요구되는 지방흡입 수술법이다. 기존의 기계적인 수술법보다 수술 부위의 손상이 적어 회복이 빠르고, 단순히 지방을 흡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몸의 라인을 만들어 주는 수술법이다.

지방흡입은 빠르고 확실하게 체형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과도한 시술은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조화롭지 못한 몸매로 변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지방흡입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라면 피부를 절개하는 시술이니 만큼 전문 의료진과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발생 가능한 부작용이나 합병증은 무엇인지, 지방흡입회복기간은 얼마 정도인지, 또한 마취 시스템의 안전성 등 수술에 필요한 조건들이 철저하게 갖춰져 있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체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수술이 끝나도 충분히 관리가 이뤄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수술 후 회복하는 과정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개선할 수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