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진 전문의 부산이진성형외과

[스페셜경제=부산이진성형외과 이진 전문의]얼굴만큼 아름다운 몸매가 주목 받으면서 아름답고 볼륨 있는 가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볼륨 있는 가슴은 허리선을 더욱 잘록하게 보이게 하여 여성미를 강조하는 효과가 있어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들에 가슴확대수술이 인기가 높다.


하지만 가슴성형 부작용도 만만치 않게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가슴성형은 얼굴에 비해 범위가 넓고, 전체적인 체형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고려해서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에서 중요한 사항은 집도의의 풍부한 경험과 철저한 수술 시스템도 있지만, 무엇보다 나에게 맞는 가슴보형물과 수술방법을 신경 써야 한다. 이유는 보형물의 종류에 따라 각기 특성이 다르며, 내용물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표면상태에 따라 텍스처 타입과 스무스 타입으로 구분된다. 스무스 타입의 경우 표면이 매끄럽고 얇아 촉감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가슴 표현이 가능하다. 하지만 조직의 유착을 막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간은 꾸준히 마사지를 해야 한다.


텍스처 타입의 경우 표면이 거칠어 피부조직 밀착이 잘돼 구형구축 확률이 낮다. 하지만 피막이 얇게 생기기 때문에 가슴이 많이 빈약하거나 탄력이 떨어진 경우 겉에서 만져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가슴성형수술방법은 겨드랑이 절개, 유륜절개, 가슴 밑선절개로 나눌 수 있다. 먼저 겨드랑이 절개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겨드랑이 안쪽 주름따라 절개를 진행해 흉터가 눈에 띄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주름처럼 보인다.


유륜절개는 유륜의 테두리 안을 따라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겨드랑이 절개법에 비해 시야확보가 가능해 더욱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다. 유륜의 색이 짙고 큰 경우 수술자국이 눈에 거의 띄지 않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시행하기에 어려움이 따른다.


마지막으로 가슴 밑선 절개는 가슴 아래 자연스럽게 접혀지는 경계 부위의 절개를 통해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누웠을 때 흉터가 보일 수 있으나 큰 가슴을 만들 때 적합하다. 특히 시야 확보가 용이하기 때문에 수술 정확도가 높다.


특히 가슴성형의 성공여부는 가슴 보형물 삽입과정에 있다고 해도 부족함이 없다. 삽입과정이 정교하지 못하면 출혈이 발생하거나 조직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엔 켈러펀넬(노터치 가슴성형)을 이용해 보형물을 한번에 깔끔하게 삽입할 수 있어 수술 만족도가 높아졌다.


가슴성형 시 보형물을 삽입하려면 일반적으로 4cm정도의 절개선이 필요하다. 이때 손으로 밀어 넣으면 피부에 장력이 많이 가 피부 절개선이 커지거나 찢어질 수 있다. 또한 피부와 마찰을 일으켜 조직손상이 발생, 흉터가 남을 수 있고 피부와 접촉하는 시간과 면적이 늘어나기 때문에 보형물이 균에 노출돼 구형구축이나 감염에 의한 염증과 같은 부작용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들은 켈러펀넬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다.


가슴은 여성성을 상징하는 중요한 부위인 동시에 수유와 같이 기능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부위이다. 때문에 무조건적인 가슴확대를 하기 보다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신체특성, 피부두께와 탄력 등을 고려해 각자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과 용량 수술방법을 꼼꼼히 알아봐야 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