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국내에서 15년 만에 발생한 콜레라 환자가 발생했다. 이에 질병관리본부와 경남도, 거제시 등이 콜레라균 유입경로 규명과 환자 확산 차단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 거제 현장대응반과 경남도 등은 두 번째 콜레라 호나자 확진 발표 이후 콜레라균 유입경로 파악을 위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


두 번째 콜레라 환자로 확진된 73세 여성과 냉동 보관햇던 삼치를 나눠 먹은 교인을 비롯해 콜레라 환자가 입원했던 병원 입원실 접촉자, 의료진 등 응로부터 가검물 42건을 채취해 경남도보건환경연구원 등에 검사를 의뢰했다.


이들은 상대로 콜레라균 감염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개별 면담 등 역학 조사도 진행중이다.


이에 거제 연안의 바닷물도 3곳에서 채취해 분석을 맡겼다.


거제대응반에는 전날 오후 지역 병 의원에서 단순 설사증세 2건이 신고돼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검사를 의뢰했다.


이로써 광주 콜레라 환자와 관련한 가검물까지 포함해 검사 의뢰 건수는 116건으로 늘어났다.


관계자는 "검사 결과가 나오려면 배양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1주일 정도 걸릴 전망이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대응반과 경남도는 추가 환자로 의심할만한 신고는 아직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추가 확산을막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콜레라균 유입 경로 중 하나로 의심되는 바닷물을 채취, 분석 작업도 계속 벌이고 있으며, 거제 연안을 중심으로 하루 2차례 방역을 실시하고 주민을 상대로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계속 당부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