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황병준 기자]기아차의 플래그십 SUV 모하비가 한 단계 진보한 ‘더 뉴 모하비’로 새롭게 탄생했다.


기아자동차는 16일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에서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유로6 기준 디젤 엔진을 탑재해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킨 ‘더 뉴 모하비’의 사진영상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더 뉴 모하비’는 후륜구동 기반 프레임바디 방식을 채택한 고성능 정통 SUV로서, 기존 모하비 디자인에 강인함과 고급감을 더했으며, 친환경 유로6 대응 3.0 디젤 엔진과 각종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V6 S2 3.0 디젤 엔진 탑재


‘더 뉴 모하비’에는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고 실용영역 주행성능을 강화한 친환경 고성능의 V6 S2 3.0 디젤 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국산 SUV중 유일하게 탑재된 3.0리터급 V6 S2 3.0 디젤 엔진은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최적화된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f·m의 세계 정상급 동력성능을 자랑하며, 복합연비 10.7Km/ℓ의 공인연비를 구현했다.


특히 요소수를 활용한 SCR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적용, 우수한 동력성능은 유지하면서 동시에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


이와 함께 도심과 오프로드 등 다양한 실주행 환경을 고려해 실용영역에서의 응답성과 동력성능을 강화, 1,500rpm영역의 저중속 토크를 기존 46kgf·m에서 57.1kgf·m로 24.1% 높이고, 80km/h에서120km/h로 속도가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기존 26.4초에서 20.8초로 단축시켜 한층 다이나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기존 모하비와 비교해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을 대폭 개선하고, 한 차원 높은 정숙성을 갖췄다.
전·후륜 서스펜션과 쇽업소버를 새롭게 튜닝해 고속주행 안정감과 코너링 성능을 높였으며, 전륜 서스펜션에는 유압식 리바운드 스프링을 새롭게 적용해 험로나 고속주행시 승차감을 크게 향상시켰다.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 더 해


‘스트롱 디그니티’를 디자인 콘셉트로 완성된 ‘더 뉴 모하비’는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과 고급감을 더했다.


전면부는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과 웅장하고 입체감 있는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고성능 정통 SUV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고, LED방식의 주간주행등과 안개등 주변에 메쉬(그물형) 패턴의 가니쉬를 적용해 디테일한 완성도를 높였다.


후면부는 기존 모델 대비 입체감이 강화된 신규 범퍼와 와이드한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모하비만의 강인한 오프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고급스러운 세틴 크롬 및 하이그로시 내장재 ▲퀼팅 나파가죽 시트 ▲모하비 전용 신규 스티어링 휠 ▲4.2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2가지 컬러의 우드그레인 등으로 고급스러운 대형 SUV의 느낌을 살렸다.


강화된 첨단 안전·편의사양


‘더 뉴 모하비’는 차선 변경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앞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해 추돌 위험시 경보 안내를 해주는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야간 주행시 주변 환경에 따라 상향등을 자동으로 조작해주는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또한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AVM)’,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유보(UVO) 2.0’, 8인치 신형 내비게이션 등 국산 최고급 SUV에 걸맞는 고급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더 뉴 모하비’의 가격인상폭을 최소화해 4,025만원~4,680만원으로 책정했다고 밝혔다. 트림 수를 구동방식에 따라 노블레스(2륜), VIP(선택4륜), 프레지던트(상시4륜) 등 3개로 단순화했고, 트림별 가격은 ▲노블레스 4,025만원 ▲VIP 4,251만원, ▲프레지던트 4,680만원.


한편, 기아차는 더 뉴 모하비의 독보적인 존재감과 강화된 상품성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으로 출시 전 사전계약이 4500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특히 ‘더 뉴 모하비’가 정식 사전계약 이벤트가 없었던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계약 대수로 전체 계약고객 중 70%가 40~50대 남성으로 국내 중장년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뉴 모하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급 SUV를 만들겠다는 기아차의 자부심이 담겨 있는 모델”이라며, “주행성능, 승차감, 디자인 등 모든 측면에서 다시 한 번 진보한 ‘더 뉴 모하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