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토어 X 딩고, ‘실감 나는 쇼핑 경험’ 제공하는 영상 공개해

박대성 / 기사승인 : 2019-11-22 19:26: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직접 만지듯 비교해보고 바로 구매하는 디지털 경험 화제 [스페셜경제 = 박대성 기자] 영상 속의 화자가 스타일리스트 언니의 비밀 폴더를 몰래 훔쳐본다며 커서를 움직인다. 시즌별로 분류된 폴더 안에 겨울 시즌 폴더가 있고, 그 중 플리스 폴더를 열어본다. 깜짝 놀랄 만큼의 신세계가 펼쳐진다. 언니가 프로젝트 별로 직접 입어보고 만져본 플리스 영상을 클릭해 하나씩 살펴본다. 다양한 플리스 브랜드들이 한데 모아져 있어 가격이며 원단 재질까지 한눈에 비교해가며 볼 수 있다. 서울스토어에서 단독으로 할인되는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다. 


패션·뷰티 플랫폼 서울스토어(seoulstore)와 멀티채널 브랜드 ‘딩고(DINGO)’가 파트너십을 맺고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 영상 콘텐츠 내용이다. 올 겨울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는 플리스 제품들을 브랜드별로 한데 모은 다음 소비자들이 궁금해할 내용들을 비교해가며 쇼핑하는 것처럼 만들어진 영상이다.

영상 속에서는 딩고를 구독하고 어떤 플리스가 제일 마음에 드는지 댓글을 달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영상 속에서 마음에 들었던 제품을 서울스토어에서 구매할 시 할인코드에 딩고(dingo)를 입력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혜택까지 함께 소개한다. 이 영상은 공개 이후 현재까지 13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서울스토어는 딩고와 협업한 플리스 영상 콘텐츠의 성공에 힘입어 22일 2차 영상을 오픈했다. 2차 영상에서는 올 겨울 추위를 책임질 다양한 헤비아우터 제품들을 선보이며, 모델이 직접 만져보고 입어보는 장면들을 구성해, 소비자가 직접 쇼핑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서울스토어x딩고의 헤비아우터 영상 콘텐츠는 서울스토어 내 딩고 공식스토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상에서 노출된 제품들은 서울스토어 딩고 공식스토어 페이지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쇼핑 경험과 함께 소비 동선 짧게 하고 편의 높여
서울스토어와 딩고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주요 소비자층인 밀레니얼 및 Z세대가 주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서울스토어 공식 사이트 내에 ‘딩고 스토어’를 개설해 영상 속에서 시청한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가 콘텐츠 영상 시청 후, 딩고가 큐레이션 한 제품들이 모여 있는 서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편의를 높인 것이다. 원하는 형태의 재질과 브랜드, 가격대를 찾아 수많은 온라인 플랫폼을 찾아 헤매지 않고 한눈에 비교해 알아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처럼 서울스토어와 딩고는 콘텐츠 시청부터 구매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자연스럽고 편하게 연결시켜 소비자의 편의를 높였다. 실용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쇼핑 경험과 디테일한 정보를 전달하고 올바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게 하자는 협업의 취지가 소비자의 이익으로 연결되고 있는 것이다. 디지털 소비 동선을 짧게 하고 편의를 높인 것도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는 중요한 이유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고 이미지, 동영상을 선호하는 한편 안정성과 실용성을 추구하며 윤리적 소비를 하는 MZ(밀레니얼·Z세대)세대의 취향과 경향성을 반영한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서울스토어는 딩고와의 플랫폼 및 콘텐츠 협업을 바탕으로 미디어 커머스 분야를 새롭게 개척해 나가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스토어를 운영하는 디유닛 윤반석 대표는 “딩고와의 파트너십은 소비자의 니즈와 성향에 맞는 콘텐츠 서비스를 기획해 재미있는 쇼핑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의 기획과 함께 플랫폼 혁신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