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원혜미 기자] 취업포털 커리어가 주요 기업의 2019년 하반기 채용 소식을 28일 공개했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지원직(무기계약직) ▲기간제(휴직대체) ▲체험형 청년인턴 총 40명 내외로 채용할 예정이다. 직종별, 직무별 연령, 자격, 경력 사항이 상이하다. 서류전형-면접전형-신체검사 및 신원조사 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원서는 오는 31일 오후 5시까지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항만공사도 하반기 신입직원 통합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중인 곳은 ▲인천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총 3곳으로 각 사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연령·성별·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지만 모집 분야별 공인 어학 성적, 자격증, 경력사항, 우대사항 등이 상이할 수 있다. 원서는 오는 11월 7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수협중앙회는 전문직과 일반직을 동시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공제마케팅(1명) ▲정책보험(SIU)(1명) ▲홈쇼핑 수산MD(1명) ▲전산상시검사(1명) ▲영업점지도역(8명)으로 총 12명이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1년 단위 재계약이 가능하다. 서류전형-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원서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채용사이트에서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장애인 체험형 청년인턴 총 30명을 모집한다. 근무지는 ▲본사 ▲고리 ▲한빛 ▲월성 ▲한울 ▲새울 ▲한강수력 ▲청평양수 ▲삼랑진양수 ▲무주양수 ▲산청양수 ▲양양양수 ▲청송양수 ▲예천양수 ▲중앙연구원 ▲인재개발원 ▲방사선보건원 ▲UAE센터다. 별도의 자격 요건은 없으나 자기소개서, 어학(일반), 어학(스피킹), 자격증 현황으로 서류를 심사하며, 원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그래픽제공=커리어넷)

 

스페셜경제 / 원혜미 기자 hwon0611@naver.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