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원혜미‧정성욱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27일 서울 중구 소재의 신라호텔에서 신형 S60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 시판에 나섰다.

 

▲ 볼보 S60 센터페시아


▲신형 S60의 내부는 운전석과 조수석을 가로지르는 대시보드와 인스트루먼트 패널 라인을 슬림하게 설계해 넓은 공간을 강조했다. 이전 세대보다 96mm 늘어난 휠베이스(2872mm)를 통해 앞좌석 1074mm, 뒷좌석 895mm의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한다.
 

▲ 볼보 S60 운전석

 

또한 대시보드‧도어‧센터콘솔 마감에 리니어 라임 다크 매트 우드 또는 드리프트 우드 등 최고급 천연 소재를 사용했다. 시트에는 컴포트 레더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인스크립션 모델의 경우 운전석과 조수석에 마사지‧통풍 기능이 포함된 최고급 나파 레더 시트가 탑재된다.

 

▲ 볼보 S60 1열 시트(조수석 방향)

 

특히 전 트림에 열선 시트 및 실내공기 청정 시스템이 더해진 클린존 인테리어 패키지와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가 갖춰졌고, 인스크립션 모델은 좌석마다 온도 설정이 가능한 4구역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이 추가된다.
 

▲ 볼보 S60 엔진룸

 

▲신형 S60의 국내 출시 모델은 다이내믹 섀시로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제공하고, 최고출력 254/5,500(ps/rpm), 최대토크 35.7/1,500-4,800(kg·m/rpm)의 직렬 4기통 T5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된다.

 

볼보의 최신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을 대표하는 가솔린 엔진으로 가변식 밸브 시스템과 연소제어 시스템, 내부 마찰을 통해 출력 손실을 줄여주는 기술 등 고도화된 엔진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더 많은 공기를 밀어낼 수 있도록 설계된 S60의 터보차저는 더욱 민첩한 반응을 제공한다. 최고속도는 240km/h, 출발부터 100km/h까지 가속 성능은 6.5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에서 에코(ECO), 컴포트(Comfort), 다이내믹(Dynamic), 개인(Individual) 모드 등 4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해 성향에 최적화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 볼보 S60 트렁크

 

스페셜경제 / 원혜미‧정성욱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