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에 대한 겁박이지만, 이를 환영할 수밖에 없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청문회 과정에서 박영선 (당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인신공격이 도를 넘었다’며 ‘후보자 인격 모독과 공작정치에 법적인 책임을 묻겠다’고 한데 대해 한국당은 이날 “반드시 ‘허위사실 유포’의 죄목으로 법적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란다”고 간청했다. 홍 원내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서울 종로구 경교장에서 열린 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나왔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놀라운 의회 독재적 발상이며 야당에 대한 겁박이지만, 일단 이를 환영할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맞받아쳤다.

이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이 한국당을 박영선 장관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의 죄목’으로 검찰에 고소해준다면, 파행된 인사청문회를 대신해 국민께 ‘진실’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박영선 (당시) 후보자의 어떤 점에 대해 인격을 모독했고, 무슨 허위사실을 유포했는지 납득이 가도록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설명해주기 바란다”고 되물었다.

그는 “제1야당이 국민을 대신해 장관 후보자에 대해 철저하게 인사 검증을 한 것이 무슨 죄가 된다는 것인가”라며 “박영선 (당시) 후보자는 인사검증 자료제출은 거부했고, 인사청문회를 방해하며 사실상 파행을 유도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가 인사청문회를 놔두고, 장관 후보자에 대한 범법 행위 의혹 제기가 진실한 사실을 제기한 것인지, 허위 사실을 제기한 것인지 여부를 법정에서 따져야 하는 이 현실을 개탄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