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량 구독 서비스인 '제네시스 스펙트럼'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 종류 (사진=제네시스 브랜드)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차량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리뉴얼 런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세단부터 SUV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제네시스 사용경험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지난 2018년 12월 한국 시장에 처음 공개됐다. 이는 월 구독료를 납부하면, 제네시스 라인업의 차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국내 최초의 차량구독 서비스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고객들의 호응 속에 올해 5월까지 시범운영됐다.

제네시스는 “이번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시범 운영 당시 결과를 토대로 서비스 운영 지역과 차종, 프로그램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 혜택은 더욱 강화했다”며 “이를 통해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차량 구독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 된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매월 189만 원의 구독료를 내면 G80(지에이티), GV80(지브이에이티), G70(지세븐티) 등 제네시스 차종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월 단위로 매번 구독을 갱신하던 기존 방식을 1개월, 3개월, 12개월 중 하나를 약정해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했으며, 1개월 약정 시 1회, 3개월 약정 시 2회, 12개월 약정 시 4회까지 기간 내에 차종을 자유롭게 바꿔 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개월 이상 구독을 약정하는 고객에게는 월 구독료 할인, 프리미엄 방문 세차 서비스 제공 등의 추가 혜택을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플래그십 세단 G90(지나인티)를 24시간, 48시간, 7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단기 대여 프로그램인 ‘데일리 플랜’도 도입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1개월 이상 약정 구독하는 고객의 경우, 데일리 플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가능 지역을 기존 서울에서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부산, 제주 지역으로 확대하고 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 수도 늘렸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가입부터 차량 선택, 교체, 결제, 해지 등 서비스 전 과정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뤄진다.

또한 다양한 컬러 및 AWD,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 위주로 차량을 구성했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량을 인수, 반납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든 차량은 고객 인도 전 철저한 점검 및 사전 방역이 이뤄지며, 차량 인도 시 전 고객에게 손 및 차량 소독제, 항균 물티슈로 구성된 항균 케어 키트가 제공된다.

아울러 1개월 이상 약정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네시스 멤버십의 라이프스타일 주요 혜택이 제공되며, 매월 ▲프리미엄 방문 세차 할인 ▲주차 할인 ▲대리운전 할인 ▲스페셜티 원두커피 구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스펙트럼+(플러스)’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고객들이 월 구독료만 내면 차량 정비, 세금 및 보험료 납부 등에 대한 부담 없이 라이프스타일 또는 필요에 맞게 제네시스 차종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또한 “약정기간 내 차종 변경이 가능하고 약정기간에 따른 운행거리 제한도 없어, 장기 렌트나 리스 상품이 부담스러웠던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제네시스는 이번 제네시스 스펙트럼 리뉴얼 런칭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구독 계약을 체결하는 고객 중 4명을 추첨해 고급 파인다이닝 2인 식사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전 고객에게 제네시스 프리미엄 장우산을 증정한다.

또한 향후 구독 프로그램 및 지역, 대상 차종을 확대하고,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도 지속 발굴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제네시스의 다양한 차종과 우수한 상품성을 충분히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종합 구독 서비스”라면서 “향후 GV70 등 제네시스 신차 라인업 및 다양한 카라이프 혜택을 추가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 확인 및 문의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고객센터 또는 제네시스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사진제공=제네시스 브랜드]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