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쟁 부추기고, 북한에 항의 못하고, 경제파탄인데 ‘성공적’이라니…문재인 정권이야말로 역대 최악의 비상식 정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30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한·미정상 통화내용 폭로와 관련해 “(한국당은) 기본과 상식을 지켜달라”고 발언한 데 대해 “기본과 상식으로 돌아와야 할 분은 바로 대통령 본인이 아니신가”라고 정면으로 맞받아쳤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문재인 정권이야말로 역대 최악의 비상식 정권이고, 대통령 스스로 전혀 기본을 지키지 않고 있다. 대통령이 경제와 민생 챙길 생각은 하지 않고, 끊임없이 제1야당을 자극하면서 정쟁을 부추기고 있다”며 이같이 반박했다.

그는 “‘지금 우리나라에서 기본과 상식을 가장 안 지키는 분이 과연 누구냐’ 이걸 묻지 않을 수가 없다”며 “국민은 경제파탄, 민생파탄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데 ‘경제가 성공적’이라고 말하는 대통령은 과연 상식에 맞는 것인가”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전 세계가 유례없는 경기 호황과 고용 풍년을 맞고 있는데, ‘나 홀로 마이너스 성장’, ‘역대 최악의 실업률’을 기록한 것부터가 전혀 기본과 상식에 맞지 않는 국정운영”이라며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발사체라고 우기고, ‘단도미사일’이라고 말하는 것이 과연 상식에 맞는 일인가”라고 조목조목 반박을 이어갔다.

황 대표는 “미국은 북한의 탄도미사일이라고 이미 확인했고, 북한도 스스로 탄도미사일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청와대는 여전히 ‘분석 중’이라고 하고, 군도 ‘분석 중’이라고 하니 이게 과연 비정상 아닌가. 북한이 미사일을 쏘면서 남북군사합의를 파탄 냈는데도 한마디 항의조차 못 하는 것, 정말 우리의 기본과 상식에 어긋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1야당이 열기로 한 강원도 산불 대책회의에 공무원들이 한 사람도 안 나왔다”며 “6개 부처 차관, 한전 부사장이 일제히 불참했는데 도저히 상식적이라고 할 수가 없다. 청와대에서 불참 지시 내린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황 대표는 “총선을 1년도 안 남긴 엄중한 시점에서 국정원장과 민주당 선거책임자가 기자까지 동석해서 4시간 넘게 자리를 가진 것은 과연 상식에 맞는 일인가”라며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문 대통령의 복심’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런 사람이 이 시기에 국정원장을 만난 것이 과연 상식에 맞는 일인가”라고 반문했다.

총선 개입 의혹을 언급한 뒤 범여권의 패스트트랙 강행에 대해서는 “그동안 늘 여야 합의로 처리해왔고, 제1당이 반대하고, 국민 절반이 반대하던 선거법을 패스트트랙으로 밀어붙이는 것도 기본과 상식에 어긋나는 일 아닌가”라며 “국민 60%가 찬성하는 우리 당의 ‘국회의원 10% 감축안’을 여야 합의로 처리하는 것이 오히려 상식적이 아닌가. 지금이라도 패스트트랙 사과하고 철회하는 것이야말로 기본과 상식에 부합하는 일”이라고 방점을 찍었다.

최근 과격시위가 대두되고 있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에 대해선 “대한민국에서 가장 기본과 상식을 안 지키고 있는 또 하나의 집단, 바로 민노총”이라며 “이들이 하는 행태를 보면 ‘민주노총’이 아니라 ‘민폐노총’이고, 공권력까지 짓밟는 것을 보면, ‘민란노총이다’라고 하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맹비난을 가했다.

황 대표는 “민노총 조합원들만 고용하라면서 협박을 일삼고, 이에 거부하면 시위를 벌이면서 공사를 방해하고 있다”며 “울며 겨자 먹기로 민주노총 조합원을 고용하면 임금 더 높여 달라고 하고 높게 받으면서도 일은 제대로 하지 않고, 배짱만 부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 바람에 건설사들이 죽을 노릇이라고 한다”고 개탄했다.

아울러 “문재인 정권이 민노총 촛불청구서를 갚느라고 온 국민의 엄청난 피해를 방치하고 있는 것”이라면서 “ 민노총의 불법행위를 엄단하고, 즉각 노동개혁에 나설 것을 대통령과 정부에게 강력히 촉구한다. 우리 당 차원에서도 노조의 불법행위를 근절할 수 있는 제도적 대안과 지혜를 찾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사)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