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 성장형 리더(Growth Leader)와 경영현안 소통 추진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0일 충남 태안군 태안발전본부에서 김병숙 사장과 사업소 부서장 이상으로 구성된 성장리더(Growth Leader)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계층별 맞춤형 소통을 위한 제1차 ‘CEO와 WP-Growth Leader간 대화’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업소 부서장의 역할을 강조한 ‘WP-Growth Leader’는 소속 직원뿐 아니라 타 부서 직원의 성장을 이끌고 모범이 되는 ‘성장형 리더’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김병숙 사장은 WP-Growth Leader 20여명과의 대화를 통해 그들의 적극적인 역할과 리더십 발휘를 당부하는 한편 회사의 주요 경영현안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안발전본부를 시작으로 김병숙 사장은 7월 말까지 평택, 서인천, 군산발전본부 등 전체 사업소를 순회하며 현장소통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현장 리더의 역할은 회사의 경영성과 창출과 신뢰의 기업문화 구축에 있어 대단히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하며 “사업소 현장에서 타 직원의 모범이 되는 성장의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 당부했다.

김병숙 사장은 앞으로도 계층별 맞춤형 소통채널 운영을 통해 경영현안에 대한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무에 적용하는 등 현장과의 열린 소통 행보에 지속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해 김병숙 사장 취임 직후 역점사업으로 추진했었던 전사적 경영혁신 프로젝트인 ‘WP-MOVE Projec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동 프로젝트의 확산을 위해 ‘MOVE Together’ 기업문화 추진계획을 수립, 이를 실행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는 ‘젊은 이사회, The First MOVER’와 ‘경영정책·현안 사업소 순회 설명회’ 등을 개최해 사업소 직원들과의 정기적 소통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서부발전>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