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르노삼성자동차는 6일 최근 부분변경된 중형 SUV QM6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국산 중형 SUV 월간 판매 순위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르노삼성자동차의 QM6는 전월인 7월 한 달 간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되며, 지난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판매순위에서 경쟁차종을 앞질렀다. 중형 SUV 시장에서 QM6가 판매순위 2위로 올라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지난달 대비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나타냈다.

이같은 상승세에는 지난 6월 부분변경 모델 ‘더 뉴 QM6’ 출시에 포함된 LPG SUV ‘더 뉴 QM6 LPe’의 효과가 큰 것으로 관측된다. 정부의 지난 3월 28일 LPG 차량의 일반판매 허용 이후에도 LPG모델이 등장하지 않았던 국내 중형 SUV 시장에 선제대응한 것이기 때문이다.

LPG모델은 지난 6월 출시 직후 12일 만에 1,408대가 판매된 데 이어,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기록하며 판매를 견인했다.

아울러 이번 실적상승에는 상품성을 개선한 GDe 가솔린 모델과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 도입 등의 영향도 버무려졌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의 지속적인 혁신 노력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 치열한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 silvership@speconomy.com 

키워드

#르노삼성 #QM6 #LPG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