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취업을 위한 일자리연결 프로젝트 ‘KB굿잡’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KB국민은행은 17일 열린 ‘2019 코리아 톱 어워드’ 시상식에서 ‘KB굿잡’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 언론인 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코리아 톱 어워드’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누어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는 게 국민은행 측의 설명이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에 야심차게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4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KB굿잡 사이트 운영을 통한 차별화된 일자리정보제공으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국민은행은 전했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는 연1회 개최하던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개최를 포함해 총 5회로 확대하여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직업계 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 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강화에도 힘쓰고 있다고 국민은행 측은 밝혔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KB굿잡’을 통해 올해 3월말까지 5만 7천여 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1만 2천여 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28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며 25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면접과 더불어 AI현장매칭, 취업컨설팅, JOB콘서트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 구직자의 성공 취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그룹의 미션으로 부여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 확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 △혁신산업 생태계 조성 등 국민과 사회가 바라는 가치와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