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세종대학교는 지난 12월 20일 세종대 광개토관 807호에서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의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방문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장경안 이사장에게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및 GRI-TPC 국제공동연구센터를 소개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홍석륜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소장의 개회사 ▲엄종화 세종대 행정 부총장의 환영사 ▲황덕수 한국연구재단 국제협력기반실장의 축사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의 인사말 ▲세종대 교수들의 발표 ▲그래핀연구소 및 국제공동연구센터 견학의 순으로 진행됐다.

장경안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어서 감사하다. 중국에서도 그래핀은 중요한 연구 분야다. 기회가 된다면 세종대 그래핀연구소와 협력해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발표는 우선 홍석륜 교수의 그래핀연구소 및 GRI-TPC 국제공동연구센터 소개로 시작되었다. 홍 교수는 그래핀연구소의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김근수 교수는 ‘준양산을 위한 그래핀의 고속 화학기상증착’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홍영준 교수는 ‘접고 떼어낼 수 있는 LED 개발’에 관한 내용을 전달했다.

홍석륜 소장은 “장경안 이사장의 세종대 그래핀연구소를 방문을 환영한다. 이 방문을 계기로 중국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히 유지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연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세종대학교]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