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 포남 더 퍼스트 투시도

 

[스페셜경제 = 김진우] 강릉의 신흥 중심지로 급부상 중인 포남동 일대에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화제다. 바로 ‘강릉 포남 더 퍼스트’다.

이 단지는 KTX 강릉역세권 아파트로, KTX강릉역을 도보 8분에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에 자리해 있다. 100% 토지 확보를 완료해 토지 안정성도 우수하다. 다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이 토지 확보가 어려워 문제가 발생하는 것과 달리, 1인 소유 토지에 건립을 예정해 100% 토지 확보를 마친 상태다. 전국 최초로 조합원 모집 전 경관 심의를 통과한 것도 이 단지를 주목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대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은 조합원 모집을 먼저 한 후 인허가 신청에 나선다. 하지만 강릉 포남 더 퍼스트는 정식 조합원 모집 절차를 일반 분양 아파트와 유사하게 진행하는 차별화된 사업 진행 방식을 택했다. 신뢰성과 안정성이 높아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우수한 가격 경쟁력도 호평을 받는 이유다. 강릉 일대에서 희소한 합리적인 공급가를 제시한다. 무이자 혜택 및 발코니 확장비 무상 혜택 등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단지가 강릉의 신흥 중심지인 포남동에 건립을 예정해 향후 시세 차익도 누릴 수 있다. KTX 강릉역세권 일대는 더 이상 주거 타운이 형성되기 어려운 상황으로, KTX 강릉역세권의 마지막 수혜 단지로 높은 희소성도 평가된다.

강릉시 포남동1153, 1153-2번지 일대에 총 300세대의 아파트와 27실의 오피스텔로 구성되는 강릉 포남 더 퍼스트는 주거 공간에 여유와 품격을 더하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 주거 편의가 우수하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50㎡ A, B, C타입과 69㎡, 72㎡, 74㎡, 84㎡가 공급되며, 최신 주거 트렌드가 반영된 특화설계를 반영했다. 일부 세대에 4Bay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특화된 드레스룸 설치 등으로 입주자들의 편의를 더했다.

주변 녹지공간이 다양해 쾌적한 주거 환경 및 여유로운 여가 생활도 기대할 수 있다. 화부산, 포남소공원, 남대천, 남대천체육공원, 월대산, 강릉송정해수욕장, 경포호, 생태저류지 등 도심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가까이 밀집돼 있다. 입주 시 힐링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의 편리함도 예고된다.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강릉중앙시장, 강릉의료원, 강릉시립도서관, 강릉시청 등 지역 내 주요 생활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밀집돼 있어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좋다. 남강초, 강릉여고, 옥천초, 성덕초, 강릉중앙고, 하슬라중학교, 포남초 등이 밀집된 명문 학군이 가까이 자리해 교육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원주대 강릉캠퍼스도 근거리에 들어서 있다.

우수한 교통망도 이 단지를 눈여겨보게 한다.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이 근처를 지나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도보 8분 거리에 KTX 강릉역(KTX 경강선)이 자리해 1시간 30분대에 서울에 진입할 수 있다. KTX동해선도 2022년에 개통을 앞두고 있다. 현재 부산~포항과 동해~강릉 등 일부 구간에 한정돼 전철을 이용할 수 있지만, 향후 포항~동해 전철화 사업이 마무리되면 부산~강릉 전 구간이 2시간대에 쾌속 연결된다. 서울 및 전국 각지로 빠르게 연결되는 주변 교통망도 다양하다. 원주~강릉복선전철, 동해고속도로 강릉IC, 7번국도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워 버스 이용 환경도 훌륭하다.

현재 강릉 일대에 강릉 도시 개발이 한창으로,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확보도 전망된다. 2022년에 개통을 예정한 KTX동해선 사업을 비롯해 영풍문고가 2조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금진에리조트를개발하는 사업, 강릉시가 추진 중인 대규모 마블테마파크 사업, 얼마 전 1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한 강릉 국제영화제가 대표적인 개발 사업이다. 해당 사업들이 모두 완료되면, 강릉에 상당한 인구가 유입될 전망이다. 관광객 수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통계청이 실제 발표한 자료를 보면, 올해 3월 이후 강릉에 유입되는 인구가 지속적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강릉 포남 더 퍼스트 홍보관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1153-2 사업지 내 마련돼있다.

 

스페셜경제 / 김진우 ad.marketer03@gmail.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