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 계단앞에서 열린 '총선개입 선동조작 KBS는 해체하라' 규탄집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공영방송 KBS가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다루는 뉴스에서 자유한국당 횃불로고를 ‘NO, 안 뽑아요’에 합성한 이미지를 내보낸데 대해,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2019년판 땡문뉴스로도 모자라 이제는 여당 총선 캠페인 방송이 돼버렸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 직후 기자회견을 열어 “KBS 보도국의 공정보도 정신은 어제부로 파산했다. 이제 더 이상 뉴스도 언론도 아니다. 문재인 정권의 정치적 프로파간다, 야당탄압의 칼춤을 추는 홍위병 매체로 전락했다”며 이와 같이 분노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의 정치적 괴물이 되어버린 KBS, 이제 심판받아야 한다”며 “권력의 노예가 되어 국민을 세뇌시키고 여론을 잠식하는 KBS 뉴스는 이제 더 이상 우리는 용서할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한국당은 대한민국 언론의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KBS 뉴스와 전면전을 선포한다”며 “법적 조치를 단계적으로 밟아갈 것이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즉각 제소하고, 민형사상 고소·고발 조치도 취하겠다”고 예고했다.

나아가 “KBS 수신료 거부운동 시작하겠다. 범국민 KBS 수신료 거부운동을 펼쳐 분노하는 민심을 똑똑히 보여드리겠다.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정면도전이다. 정당정책에 대한 심각한 모욕”이라며 “제1야당을 지지해주시는 국민들에 대한 조롱이자 무시이자 탄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독재 권력의 하수인을 자처하는 KBS, 이대로 두면 대한민국의 영혼은 좀먹는다. 양승동 KBS 사장의 즉각 사임, KBS 편파·왜곡뉴스에 대한 청문회 실시 없이는 한국당의 공영방송 정상화 투쟁은 절대 멈추지 않는다”며 “이제 KBS 사장의 사퇴, 사과, 그리고 이러한 공정하지 않은 KBS의 해체를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