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6일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된 데 대해 “청와대 대변인은 물론 국민소통수석을 지낸 분까지 앞장서서 압박한 게 제대로 작동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정권의 사법부 겁박은 농단 수준이지만, 영장의 기각 사유에도 나타난 것처럼 청와대의 관련성이 밝혀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 정권에서 벌어진 일과 동일한 사안에 대해서 다른 잣대를 들이댄 것은 매우 유감”이라며 “이는 결국 블랙리스트에 관여된 330개 기관, 660여명에게 면죄부를 주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개탄했다.

나 원내대표는 “영장의 기각 사유에도 나타난 것처럼 청와대의 관련성이 밝혀졌다”며 “청와대와의 관련성 부분에 대해서는 더 철저히 수사하고, 재판 과정에서 이러한 부분의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김학의 사건을 들고 나와 ‘1타4피’를 노리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딸 의혹 제기 묵살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를 밀어붙이기 위한 국민선동, 장관 인사청문회 덮기”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검찰과거사위가 전날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성접대 의혹 사건에 대한 재수사를 권고하면서 김 전 차관 임명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이던 곽상도 한국당 의원은 수사명단에 포함하고, 공직기강비서관이었던 조응천 민주당 의원은 제외한 데 대해 “왜 유독 곽 의원만 집요하게 괴롭히는 것은 문다혜 씨 부부 관련 의혹을 제기하니까 ‘곽상도 입막기’ 수사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김학의 사건 특검하자. 그리고 여당이 김학의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자 한다면, 드루킹 블법대선 특검이라든지, 김태우 특검에도 응해주길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