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국순당은 국립횡성숲체원과 공동으로 체험프로그램인 ‘주(酒)말애(愛) 1박2일 치유여행’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폭염을 피해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국립횡성숲체원의 청태산 아름다운 숲 속에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즐기고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 및 술빚기 체험인 ‘우리술 여행’으로 진행된다.

오는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국립횡성숲체원 및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진행되며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국립횡성숲체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국순당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술 역사ᆞ문화 체험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 양조장 내에 2005년부터 운영 중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부터 ‘2019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될 정도로 지역 명소로 인정받고 있다.

국순당은 이번 프로그램이 우리 술의 역사를 바로 알고 취하기보다는 반주로 음식과 함께 즐기던 조상들의 음주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순당은 향후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지역 주요 단체와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사진제공 국순당>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