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진우] 맹자의 어머니가 자식을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했다는 뜻의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맹모삼천지교의 뜻은 인간의 성장에 있어서 그 환경이 중요함을 가리키는데 환경의 중요성은 비단 이뿐 아니라 다이어트에 있어서도 그 사람이 처해 있는 환경의 중요성이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흔히 똑같이 먹어도 친구는 살이 안 찌는데 나만 찐다고 억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과연 그 친구의 환경과 나의 환경까지도 똑같은 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살이 찌는 원인에는 분명 유전적 요인이 작용하지만 이와 함께 환경적인 요인 역시 살이 찌는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하는 일반 사무직과 외부로 돌아다니는 영업직처럼 직업의 환경에 따라서도 살이 찌는 이유가 다르고 집과 마트가 가까이 있는지 멀리 있는지, 집 근처에 어떤 외식업체가 많이 밀집되어 있는지 등과 같이 환경에 따라서 살이 찌는 이유가 다른 것이다.

이처럼 환경적인 요인이 살이 찌는데 큰 영향을 미치지만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순히 많이 먹고 움직임이 적기 때문이라는 생각에 굶거나 운동만 하는 식의 단편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최대 헬스케어 그룹인 쥬비스 다이어트(이하 ‘쥬비스’)는 다이어트에 있어 환경적인 요소가 중요하다는 것을 가장 먼저 인지하고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고객의 환경을 분석하는 슬림바이 상담을 적용해 생활 전반에 따른 패턴을 변화시켜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고객도 몰랐던 살이 찌는 환경의 요인을 주거환경과 직장 환경 등에 따라 분석하여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코넬대학교 완씽크 교수, 서울대학교 문정훈 교수와 함께 고객의 살이 찌는 환경 점수를 수치화 시킨 연구를 진행한 쥬비스는 이를 한국 환경에 맞게 새롭게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환경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감량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쥬비스의 슬림바이 상담은 첫관리가 시작되기 전에 진행되는 것으로 1시간 30분에 걸쳐 고객이 주로 생활하는 집과 직장, 마트 등의 환경과 장소를 파악하고 관리가 시작되기 전부터 살이 더 잘 빠지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체중 감량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165가지의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일상 속에서 모르고 지나쳤던 살이 찌는 원인을 고객 데이터에 따라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등 한가지 방법이 아닌 전반적인 생활 패턴 변화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초반 감량율을 상승하는 효과를 가지고 온다고 전했다.

쥬비스는 이러한 슬림바이 상담 외에도 자신의 몸 상태가 궁금할 때 인바디 및 스트레스, 영양소와 데이터 분석 등 현재 내 몸상태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무료로 측정을 진행한 후 전문 다이어트 컨설턴트의 분석을 통해 관리 방향을 제시해 주는 무료 측정 상담을 비롯해 1개월에 1회 실제 관리를 받는 유료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관리가 진행되는 무료 요요방지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가 종료된 후에도 요요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슬림바이 상담을 경험한 고객은 “내가 왜 살이 찌는지에 대해 너무 궁금했는데 슬림바이 상담을 통해 왜 살이 찌는지 그리고 어떻게 환경을 변화시켜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지 알게 됐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주변 환경이 나를 살찌우고 있었다는 사실에 대해 너무 놀라웠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
쥬비스는 “다이어트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한가지만 생각을 해서는 안된다. 고객의 유전적 요인은 물론 환경적, 그리고 심리적인 부분까지 모두 분석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야 건강하게 체중 감량이 가능하고 감량 이후 요요도 발생하지 않게 된다”며 다이어트에 있어서 환경적인 요소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한편 쥬비스는 최근 32kg을 감량하며 다이어트 대세 연예인으로 떠오른 가수 겸 작곡가 유재환과 30kg 감량 후 5년째 요요가 없는 NRG 노유민, 14kg 감량 후 4년째 유지중인 NRG 천명훈을 비롯해 27kg을 감량하며 우울증을 극복한 가수 다나, 15kg을 감량하며 웨딩 다이어트에 성공한 가수 강남이 관리를 받은 곳으로 유명하며 최근에는 슈퍼주니어 신동이 75kg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페셜경제 / 김진우 ad.marketer03@gmail.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