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선 헌재 재판관 후보자가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 인사청문회에서 주식에 관한 질의를 듣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주식 과다 보유 및 부적절한 매매로 논란이 일고 있는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가 보유 주식을 모두 매각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12일 “결국 아무 문제될 것이 없다는 청와대와 후보자의 생각을 밀어붙일 모양”이라고 비판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장관임명 강행에 대한 국민 분노가 식기도 전에 헌법재판관까지 기어이 임명을 강행하려는 청와대와 교감이 끝났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다는 것을 전혀 공감하지 못하는 이미선 후보자의 공감능력이 가히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동급”이라며 “헌법재판소는 국민의 기본권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곳인데, 공감능력 미달의 이 후보자가 국민의 아픔을 이해하고 소수자의 기본권을 보호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과거 주식을 부적절하게 거래했다는 것이 문제”라며 “주식을 매각한다고 이 후보자의 과거 잘못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라고 했다.

나아가 “보유주식을 처분하면 그만이라고 생각했다면 헌법재판관으로서 자질이 없다는 것을 한 번 더 스스로 입증하는 것에 불과하다”며 “자질미달 장관에 이어 이제는 자질미달 헌법재판관까지 임명하는 것인가. 국민은 분노를 넘어 이제 슬프다”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권고한다”며 “지금이라도 자진사퇴하라. 주식은 매매할 수 있어도 헌법재판소 재판관 자리는 거래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