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삼성전자가 블록체인 기술을 처음 탑재한 갤럭시S10 시리즈에 이어 차기작에도 관련 기능의 확대 적용을 위해 팔을 걷어 부친다.

채원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품전략팀장(전무)은 13일 자사 뉴스룸에 '블록체인, 그 가능성에 첫발을 딛다'라는 제목의 기고문을 통해 “블록체인이란 신기술의 활성화를 주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고, 스타트업과 관련 산업에 '기회의 땅'을 제공하는 것”고 설명했다.

특히 채 전무는 블록체인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도 점차 확대해 나가는 것이 새로운 경험의 장벽을 낮추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통신 사업자듫과 협력해 신분증과 지역 화폐 등 관련 기술을 활성화 하려면 한국, 미국, 캐나다에 이은 서비스 대상 국가도 넓혀가야 한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10 시리즈에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탑재해 스마트폰에서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블록체인 서비스의 개인 증명 수단인 '개인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갤럭시S10 사용자는 별도 하드웨어 지갑이 없어도, 다양한 블록체인 앱(DApp)에서 결제·송금 등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채 전무는 "블록체인 기술을 둘러싼 생태계가 우리 일상을 어떻게 바꿔놓을지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갤럭시S10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것도 이런 흐름과 무관치 않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분야와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 역시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자산을 보관하면서,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의 혜택들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