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홈플러스는 오는 12월1일부터 2020년 2월29일까지 진행되는 문화센터의 겨울학기에 ▲워라밸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콘셉트의 건강 강좌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50+ 강좌’ ▲자녀와 함께하는 환경 강좌 등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구성으로 강좌를 마련했다.
 

2019년 한 해 동안 고객들이 문화센터에서 ‘진짜 나’를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홈플러스 문화센터의 겨울학기에는 특히 연령별로 새로운 콘셉트의 강좌를 선보인다.
 

먼저 ‘꿈을 찾는 나’를 위한 새로운 콘셉트의 건강 강좌를 선보인다. 워라밸의 실현을 통한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성인들을 위해 스트레스로부터 정신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명상 테라피 강좌와 몸의 균형을 잡는 강좌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명상 힐링 테라피’, 필라테스와 발레운동을 함께 배우는 ‘필라레’, 몸을 바로잡는 ‘폼 롤러 스트레칭’, ‘자세교정 발레’, 몸의 순환을 돕는 ‘밴드요가’, 균형과 라인을 잡아주는 ‘미니볼 필라테스’, 척추의 균형을 잡는 ‘스피노 요가’ 등의 강좌를 마련했다.

100세 시대를 맞는 젊고 멋진 5060을 위해 선별한 ‘50+ 기획 강좌’도 7개 점포(강서점, 잠실점, 신도림점, 김해점, 가야점, 부산연산, 해운대점)에서 선보인다.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강좌인 만큼 천천히, 꼼꼼하게, 반복해서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대표 강좌로 ▲SK브로드밴드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세상, 이것만 알면 나도 신세대! 스마트폰 활용법 ▲한독제약과 깜빡깜빡 건망증, 뇌건강 맞춤 건강 식단 배우기 ▲스마트폰 출사여행! 스마트폰 카메라 100% 활용법 ▲왕초보 시니어를 위한 여행영어 ▲골든 에이지 팝송 ▲동네 작가들의 그림다방▲우리끼리 골드 줌바댄스 ▲나의 속도로 배우는 힐링 악기 등이 마련됐다.

또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대해 자녀들과 함께 배울 수 있도록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인 ‘e파란재단’과 함께 인형극과 마술쇼 등을 준비했다.

이에 따라 인형극 ‘먼지괴물 콜록콜록’, ‘북금곡 꼬미와 지글지글 뿡뿡마녀’와 ‘푸른숲이 좋아 쓰레기 리사이클 마술쇼’, ‘소중한 것은 더 아껴요! 에너지 절약 마술쇼’ 등을 전국 52개 주요 점포에서 진행된다.

친구를 만드는 영아, 혼자서 스스로하기 시작하는 유아, 초등학교를 준비하는 7세 등 사회 첫 시작을 준비하는 각 대상별 연령을 연결해주는 브릿지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대표 강좌로는 ▲24~40개월 영아를 위한 신체놀이, 창의발달 놀이 강좌 ‘친구야 안녕’ ▲자존감을 키우는 작은 사람 4세 유아를 위한 음악과 요리놀이 강좌 ‘혼자서도 잘해요’ ▲자신감, 체력향상이 필요한 7세를 위한 생각을 자신있게 스피치, 표현력 키우는 독서토론, 줄넘기 마스터 강좌 ‘학교생활 시작’ ▲초등 입학 준비맘을 위한 부모교육 특강 ‘웅진씽크빅 초등 1학년 준비하는 완벽한 방법’ 등이 있다.

이밖에도 주요 베스트 브랜드 상품과 연계한 컬래버레이션 강좌도 ‘키즈 장난감 빌리지’, ‘국민가전 큐레이션’, ‘모두의 주방 클래스’, ‘올어바웃 미트 클럽’, ‘뷰티&리빙 스튜디오’, ‘제대로 맥주 살롱’ 등의 6대 테마로 구성해 폭넓게 마련했다.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 하나의 특별한 강좌 ‘온리 원(Only One)’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으며, ‘온리 원’ 강좌 수강생에게는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사진제공 홈플러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