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GT 전면
[스페셜경제 = 김영일·김은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28일 2019 서울모터쇼에서 다양한 차종을 전시한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차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AMG-GT도 모습을 드러냈다.

▲AMG GT 측면
AMG 브랜드는 극대화된 드라이빙 퍼포먼스, 다양한 라인업, 최고의 고객 경험 선사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통해 AMG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컴팩트 카부터 세단, 쿠페, SUV, 로드스터, 메르세데스-AMG 독자 개발 차량인 GT까지 367마력에서 630마력의 최고 출력을 제공하는 65, 63, 53, 45, 43 라인업으로 구성된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성능 자동차 시장을 이끄는 리더로서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다.

▲AMG GT 후면
메르세데스-AMG는 1967년 메르세데스-벤츠를 위한 고성능 엔진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로 설립됐다. AMG라는 브랜드 이름은 창립자인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흐트(Hans-Werner Aufrecht), 에르하르트 메르허(Ehard Melcher)와 지명 그로스아스파흐(Großaspach)의 머리글자에서 따왔다.

▲AMG GT 시트 후열
AMG는 자동차의 고성능, 독보적인 특별함, 다이내믹한 운전의 즐거움을 상징한다. 독창적이며 고성능 자동차에 대한 전문성을 지닌 메르세데스-AMG는 차량의 디자인, 공기역학, 파워트레인, 서스펜션, 브레이크, 전장의 개발부터 완성된 AMG 차량의 생산에 대한 최종 승인까지의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있다.

▲AMG GT 시트 후열
무엇보다도 메르세데스-AMG는 설립 초기부터 ‘원 맨-원 엔진(one man - one engine)’ 철학을 꾸준히 지켜오고 있다. 메르세데스-AMG의 ‘원맨-원 엔진‘ 철학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실력을 갖춘 엔지니어 한 명이 AMG 엔진 하나의 조립을 처음부터 끝까지 전담하여 제작하는 것으로 제작 완료 후에는 담당 엔지니어의 이름이 해당 엔진에 새겨지며 이는 최고의 품질과 정교함을 의미한다.

▲AMG GT 운전석 도어
판매되는 모델 종류에는 세단, 쿠페, SUV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비롯하여 메르세데스-AMG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SLS AMG, 메르세데스-AMG GT, 올해 한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GT 4-도어 쿠페가 있다. 여기에 특별히 제작되는 단 하나뿐인 모델까지 고객의 모든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각 메르세데스-AMG 모델은 독특한 동력 전달, 상상을 초월하는 엔진 사운드뿐만 아니라, 탁월한 핸들링과 드라이빙 감각을 만끽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퍼포먼스 차량이다. 최상의 고급스러움, 뛰어난 품질, 그리고 정교한 장인 정신은 메르세데스-AMG의 기본 요소다.

▲AMG GT 운전석 계기판
2018년 5월에는 메르세데스-AMG 성장에 큰 기여를 함과 동시에 고성능 차 시장의 주요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 메르세데스-AMG의 모터스포츠 DNA를 느낄 수 있는 전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를 공식 개장했다. 뿐만 아니라, 2018년 11월 메르세데스-AMG만의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AMG Driving Academy)’를 국내 런칭해 운영 중에 있다.

▲AMG GT 운전석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메르세데스-AMG 본사에서 개발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으로 AMG 차량만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하고, 안전 운전 및 레이싱과 관련한 다양한 주행 기술을 쉽고 정확하게 배우기를 원하는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센터페시아
2018년 ‘AMG 퍼포먼스’와 ‘AMG 포 레이디스’ 세션에 약 180명이 참가하며 호평 속에 성료된 가운데 올해는 ‘AMG 퍼포먼스’와 ‘AMG 포 레이디스’ 세션에 더해, AMG 퍼포먼스 수료자 대상 집중 트레이닝 ‘AMG 어드밴스드’와 소수 정예 대상 교육 ‘AMG 프라이빗’을 신설해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과 AMG 스피드웨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행사 개최를 통해, 퍼포먼스 브랜드로서의 메르세데스-AMG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국내 고성능차 시장의 새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