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올바른 먹거리를 최대한 활용해 몸매관리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각종 분말 식품들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중 올해 가장 주목받는 것은 ‘새싹보리’다. 새싹보리분말은 이미 건강프로그램에도 수차례 소개된 바 있는데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돼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곡물은 퐁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지만, 열량과 당분은 낮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며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 이라는 두 가지 성분은 중성지방 생성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해주는데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졌다. .

더불어 새싹보리화 함께 인기를 얻은 쑥청혈차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만든 공차도 분말 식품이다.

건강프로그램에서 쑥 을 이용해 혈액·간의 독소를 해독하는데 효능이 있다 알려진 이 공차는 쑥에 들어 있는 ‘치네올’이라는 성분은 체내 독소를 해독시켜주고 대장균, 디프테리아균 같은 유해한 균들을 억제한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불순이나 복통, 냉증 등 각종 부인병 질환에도 도움이 되며 쑥에 함유된 풍부한 유기물을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인기에 식품 전문 브랜드 청년곡창의 새싹보리분말과 공차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청년곡창 새싹보리 분말은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100% 국산 새싹보리만을 담은 보리순분말로 청보리순분말 1g과 물 300ml를 섞어 간단히 마시면 된다. 물 대신 탄산수를 넣어 보리수분말 에이드를 만들어 마실 수도 있다. 쑥혈차 또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쑥혈차는 물 300ml에 쑥혈차 분말 1~2g을 넣어면 완성된다. 또한 섭취자의 기호에 따라 꿀 등을 첨가하는 것도 좋다.

 

스페셜경제 / 김진우 ad.marketer03@gmail.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