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미세먼지 제거기 설치’ , ‘공원형 아파트’ 조성으로 인한 미세먼지 완화

▲SM그룹 (주)우방,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사회문제로 자리 잡은 미세먼지 문제의 해결이 난항을 겪는 가운데, 사람들 사이에서 미세먼지 완화 수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SM그룹 ㈜우방이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454-1번지 일원에 조성하고 있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지하 2층 ~ 지상 25층의 아파트 14개 동, 1,15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전 가구에 고급 미세먼지 제거기가 설치될 계획이다. 이는 호흡기가 특히 약한 어린이 및 노약자를 부양하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단지 내 지상에 차량이 통행하지 않는 이른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돼 입주민들에게 자동차 공해 없는 깨끗한 공기를 선사하는 한편, 입주민과 입주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행을 가능케 할 예정이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기안초 ·기안중· 홍익디자인고·수원대 등이 도보권 내에 위치한다. 향후 홍익대 4차산업 캠퍼스까지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예정으로, 교육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미취학 자녀의 보육여건도 탁월하다. 2개 단지에 각각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서며, 어린이 영어도서관 및 어린이 전용 블록방도 조성될 예정으로 자녀 보육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수원과 화성을 잇는 입지에 자리한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광역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봉담IC를 통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수원 광명고속도로 접근이 쉬워 인근의 수원산업단지를 비롯한 수원 · 동탄 출퇴근도 용이하다. 향후 분당선 · 안산선과 연계돼 분당 및 강남 접근성도 향상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더불어 고급 특화 커뮤니티를 갖춘 대단지로, 지역 내 노후 아파트 이전 수요자와 학부모 수요자가 주목할만한 아파트” 라며 “봉담역 및 인근 택지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생활환경이 더욱 편리해져 이주 수요가 늘어나는 등 미래가치도 눈여겨봐야 한다” 고 말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는 화성 봉담1차, 2차,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에 이어 화성에서 4년 만에 선보이는 아파트이다. 지하 2층 ~ 지상 25층의 아파트 14개 동. 전용면적 62 ~ 84㎡의 1,157 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