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최문정 인턴기자]롯데하이마트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4월 한 달간 전국 24개 지역 임직원이 참여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매해 4월 창립을 기념해 임직원이 릴레이로 방문 봉사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접방문 대신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3종 위생키트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

위생키트는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손 소독제, 손 세정제로 구성됐다. 위생키트 제작 재료는 2일 비대면으로 전달되며, 가이드를 마련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제작한다. 완성된 키트는 수거 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아동들에게 전달 예정이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전국의 롯데하이마트 임직원과 힘을 모아 어려운 환경의 이웃들에게 코로나19 예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시기에 건강과 활력을 되찾는 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 코로나19 사태 ‘심각’ 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여러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대구·경북 지역을 포함한 전국 아동시설에 위생키트를 제공했다. 또한 여러 기관에 방역 작업을 진행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스페셜경제 / 최문정 인턴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