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반려견의 잇몸건강과 냄새케어가 민감한 요즘, 잇몸건강은 물론 반려견의 구취와 대소변 냄새까지 한 번에 케어 할 수 있는 간식형 건강기능식품 ‘견사돌’이 화제다.

지난 6월 15일 방영된 동아TV ‘뷰티앤부티 시즌3’에서 새롭게 편성한 마이펫TV 코너에서 반려견 잇몸건강을 위해 ‘견사돌’이 소개 돼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들에게 새로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실제로 소형견 말티즈, ‘몽이’라는 강아지가 출연해 견사돌을 맛있게 먹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으며, 견사돌이 반려견의 잇몸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요소와 함께 여름철 견주들의 고민인 냄새까지 케어해 줄 수 있는 부분까지도 자세하게 설명했다.

심지어 탤런트 ‘강예빈’씨는 현재 유기견을 키우는 견주 입장에서 반려견을 사랑하는 마음에서인지 직접 시식까지 하면서 ‘고소하다’며 출연진들의 웃음을 자아냈고, 노령견의 경우 성분과 제형도 중요하기 때문에 직접 자신이 먹어보고 급여를 한다고 했다.

올해 3월부터 출시 된 ‘견사돌’은 제품이름과 형태가 마치 ‘인사돌’과 유사한 형태로서 ‘사람은 인사돌, 반려견은 견사돌’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인상 깊은 명칭으로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후문이다.

'견사돌'은 가족이자 인생의 반려자로 소중한 인연인 반려견을 위해 유해물질은 최대한 배제하고, 오랜 기간 동안 반려동물 선진국에서 입증된 안전한 사료, 임상시험 등을 통해 검증 받은 건강한 성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SNS 또한 인기다. 강아지를 키우는 구매자들의 SNS 후기를 통해 주목을 끄는 동시에 출시 3개월 만에 3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는 등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들에게는 한번쯤은 먹여야 할 핫한 간식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단순히 기호성 위주의 간식이 아닌 반려견의 잇몸건강 뿐만 아니라 임상시험을 통해 개발된 대소변 냄새 제거 성분이 함유된 간식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견사돌의 제조사인 행복한 반려생활을 연구하는 펫 바이오테크놀리지 기업 주식회사 디펫바이오는 "견사돌 하나로 잇몸건강과 장건강, 심지어 대소변 냄새 감소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다른 간식과 영양제를 굳이 따로 먹일 필요 없이 간편한 간식 대체용 건강기능식품으로 견사돌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라고 자신하는 각오를 전했다.

반려견의 간식과 영양제가 다른 분류로 인식되고 있는 지금, 반려견 식품 시장에서 견사돌이 간식과 영양제의 구분 없이 단 한 번으로 치주질환예방 및 잇몸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간식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새로운 획을 그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