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내차 구매하기가 가능한 ‘AS조은카’ 소비자를 위해 주의사항들을 전해

박숙자 기자 / 기사승인 : 2019-09-20 13:00:3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중고차를 구매할 시 가장 큰 이점은 신차에 비해 저렴하다는 점이다. 제조기술이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출고이후 다소 시간이 지난 차량들도 문제가 크게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중고차 거래량은 신차 거래량에 2배를 넘어선 지 오래다. 하지만 일부 업체들은 선의의 경쟁을 펼치기 보다는 비양심적인 행동들로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다.

중고차 시장에서 기승을 부려온 대표적인 피해사례로는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을 꼽을 수 있다.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은 싼 값에 중고차를 올려 소비자를 현혹한 뒤 다른 매물을 소개하여 판매하려는 것을 말한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외에도 주행거리 조작, 품질보증 문제 등으로 소비자들을 기만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신용회복 신청자 등 저신용자를 이용하는 사례까지 생겨나고 있다. 저신용자들은 할부이용이 어렵다는 점을 악용하여 할부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고금리의 할부상품을 권하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다.

이들을 위해 안산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차량을 구입하고 싶은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하고 있다”며 “이들은 주로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 등을 통해 전시차, 경매차 등 과장문구로 소비자를 유인한 뒤 다른 차량을 권해 비싸게 판매하고 있는데,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매물일 경우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라고 주의사항을 전했다.

이어 “매장에 방문하기 전에 평균적으로 거래되는 중고차 시세표를 사전에 파악하고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고 하더라도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나와 있는 정보를 토대로 자동차민원포털이나 어플 등을 이용해 자동차 상세 이력까지 확인 한 후에 방문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라며 “사고 싶은 차를 선택했다면 믿을만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 접속해 연식이나 주행거리, 사고 유무 등 디테일한 조건의 매물을 찾아 비교하는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신용도가 낮아 할부상품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에 대해서는 “신용도가 낮은 7등급, 8등급, 9등급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을 신청한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상품 이용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상 이자, 기간 등을 충분히 고려해 본인이 지불할 능력을 갖췄는지 먼저 확인한 후 차량을 구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7, 8, 9 등의 신용등급을 가진 저신용자들이 이용하는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및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상품들은 할부이자율이 높아 할부상품 진행 시 할부이자 및 약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하며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상품을 안내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현재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해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저신용자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소비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맞춤형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7등급중고자동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부터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까지 안내하고 있다.

신용회복 중인 소비자에게도 중고차전액할부를 안내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금융거래 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 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AS조은카는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시흥, 인천, 의정부, 남양주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목표, 여수, 원주, 천안, 평택, 세종시,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강원랜드 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해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전국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에서 발표한 베스트 셀링 수입중고차는 BMW 528i, 530i, 520d, 1시리즈, 3시리즈, 5시리즈, 7시리즈, BMW 320d, 318, z3, z4, 118d, 120d, GT, BMW X1, X3, X5, X6, 벤츠 E클래스, e220, e250, e300, e350, 벤츠C클래스, c200, c220, c250, cdi 등이 포함된다.

 

[사진제공=AS조은카]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숙자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