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한국 대법원의 일제 강제징용 배상 판결에 대한 반발로 일본 정부가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반도체 소재 등에 대한 수출 규제를 강화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4일 “이 심각한 문제 이 정부는 아무런 해결책이 없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일관계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 일본의 경제보복 강도가 최고 수준”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큰일이다. 그런데 대한민국 정부는 아무런 대응을 못하고 있기에 더욱 큰일이다. 갈등 상황을 풀어갈 최소한의 외교채널도 작동하지 않고 있어 문제”라며 “대한민국 대통령은 보이지 않는다. 문재인 대통령은 답이 없다”고 질타했다.

황 대표는 이어 “우리 정부는 이 사태를 예상 못했나? 일본은 지난해 10월부터 보복조치를 예고했고, 8개월이나 지났다”면서 “그동안 우리 정부는 도대체 무엇을 했나? 이 정부의 안일한 인식이 기가 막힐 노릇”이라고 개탄했다.

황 대표는 “외교부의 무능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며 “외교부 장관은 얼마 전 ‘일본의 보복조치에 우리 정부는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라고 큰 소리를 쳤는데, 이제 일본의 보복이 현실이 되니 상황을 보며 후속 대책을 연구하겠다고 한다”며 “이게 대한민국 외교를 책임지는 장관이 할 소리냐”고 쏘아 붙였다.

나아가 “이 정부는 현실을 외면했다. 현실 인식은 없고 오직 평화이벤트를 위한 상상 속에만 머물러 있는 문재인 정권, 너무 무능하다. 너무 무책임하다”며 “대통령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나, 한일관계가 파국으로 가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문제 해결해야 한다. 지금은 오직 그 길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외교참사. 경제참사. (평화이벤트를 위한)상상에서 깨어나라”며 “한국당이 해결책을 찾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