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자유한국당은 3일 “문무일 검찰총장은 검경수사권 조정 등의 패스트트랙 처리에 대해 ‘민주주의 원리에 반한다”했고, 일선 판검사들도 반기를 들고 나섰다. 여기에 여당 의원들조차 공수처(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정부여당서 터져 나온 패스트트랙 반기, 예견된 일’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선거법 패스트트랙 지정에 대한 여당 내 반발은 더욱 노골적이다. 벌써부터 ‘전체 의석수를 늘리자’는 얘기부터 ‘본회의 부결’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 모두가 청와대와 여야4당 지도부의 비민주적 독단에 따른 당연히도 예견된 결과”라며 “연출 ‘청와대’, 주연 ‘더불어민주당’, 조연 ‘야3당’, 오로지 좌파정권 연장에만 혈안이 되어 민주주의 말살에 앞장선 ‘선거법, 공수처법 날치기 비극’의 주역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날치기 비극은 청와대로부터 시작됐다”며 “청와대는 조국 민정수석을 앞장세워 수시로 패스트트랙 처리 지령을 내려왔고, 조 수석이 SNS를 통해 올린 글만 무려 19건에 이르는데 이쯤 되면 대통령 참모의 ‘병적 오지랖’이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제발 조 수석은 제 할 일이나 제대로 해주기 바란다”며 “인사참사, 참모비리의 책임은 온데간데 없이 참견과 조롱, 비아냥에만 골몰하는 조 수석의 오지랖 연출에 민주당은 그 어느 때보다 제 역할에 충실했다. 온갖 불법은 기본이고, 쇠망치와 장도리, 빠루(노루발못뽑이)까지 동원해 한국당의 저지를 짓밟고 나섰다. 연출자 입맛에 쏙 들어맞는 1등 주연감”이라고 치켜세웠다.

또한 “날치기 비극의 조연을 자처한 야3당 역시 제 역할을 다했다. 처참한 비극이 진행되는 와중에도 특위 위원 불법 바꿔치기는 물론 ‘의석 몇 자리’와 ‘공수처 신설’을 맞바꿔먹는 기막힌 장사기질도 발휘했다”며 “날치기 비극의 주역들, 반드시 역사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고, 그 조짐은 이미 정부와 여당 내에서조차 확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청와대로부터 시작된 ‘날치기 비극’이 앞으로 어떤 내홍을 치르며 여권을 파국으로 내몰게 될지 똑똑히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