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수단체 회원들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공수처법 선거법 날치기 저지 규탄대회를 마친 후 집회를 하고 있다. 2019.12.16.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정의당은 20일 자유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의 주민등록번호 부여체계 발언을 거론하며 “한국당이 현실감각을 잃은 채 과거 독재정권 시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유상진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간첩 색출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제도를 만들었던 박정희 독재정권 시절 의식수준에서 여전히 못 벗어나고 있음을 그대로 보여준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은 정부의 주민등록번호 부여체계 개편에 대해 “간첩 잡지 못하도록 하려고 그러는 거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유 대변인은 “보안성이 취약한 주민등록번호는 이미 개인정보 유출 피해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해 지난 정부 때도 꾸준히 검토 요구가 있었다”며 “이번 개편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에 지역번호 정보를 없애고 임의번호를 부여하는 것인데 간첩과 무슨 상관인지 한심스럽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삼청교육대 시절을 잊지 못하는 박찬주를 입당시킨 것이나 국회 불법 난동 집회에서 ‘빨갱이는 가족도 몰살’이라는 구호를 보면 사실 더 이상 놀랍지도 않다”며 “심지어 한국당은 어제 자신들에게 편파적 언론에 대해 삼진아웃제를 실시하겠다고도 했다. 언론을 바라보는 의식수준 또한 과거 독재시절”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공익검사 출신의 황교안 대표가 이끄는 한국당의 삼진아웃제가 국회에도 적용되면 남아 있는 한국당 의원들이 과연 몇이나 있겠느냐”며 “아웃 대상은 언론이 아니고 남은 동력이라고는 증오와 혐오밖에 없는 한국당”이라 덧붙였다.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