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리가 글로벌 투자회사 중 하나인 칼라일그룹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스페셜경제=이정화 인턴 기자]코리안리가 글로벌 투자회사 중 하나인 칼라일그룹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원수보험사들을 대상으로 한 공동재보험 계약 인수와 관련 서비스 제공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는 방침이다.

공동재보험은 보험분야 국제회계기준(IFRS17) 및 신지급여력제도 (K-ICS)의 도입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사가 보험부채를 감축, 조정할 수 있도록 금년 상반기 국내시장에 신규 도입된 제도다. 공동재보험을 통해 보험사는 보험위험, 금리위험 등 보험상품에 내재된 모든 위험을 재보험사로 이전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국내 원수보험사들에 적합한 공동재보험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상품 설계 및 구조화, 재보험 자산의 운용, 요구자본 관리 및 신규자본 조달 등 광범위한 업무 분야에 대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칼라일그룹은 1987년 미국 워싱턴에 설립된 글로벌 투자회사로 전세계 32개 지사를 통해 2,210억 달러(한화 약 267조원) 규모의 운용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코리안리는 공동재보험 인수를 위한 전담팀을 설치하는 등 2018년부터 관련 제도의 국내 도입에 순차적으로 대비해왔다.

코리안리는 제휴를 통해 향후 공동재보험 시장 확대에 필요한 담보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칼라일그룹의 자산운용 및 자본조달 역량과 글로벌 금융재보험사업 노하우를 발판으로 차별화된 공동재보험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칼라일그룹은 국내 재보험 시장에서 코리안리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재보험 사업과 자산운용 사업의 확장을 적극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코리안리재보험)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 기자 joyfully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