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인증 거쳐 이용 가능, 향후 빅데이터 활용한 맞춤 정보 서비스 제공

[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22일부터 모바일 홈페이지 간단조회 및 문자 자동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민연금 모바일 홈페이지 간단조회 서비스는 ‘예상 노령연금, 가입내역, 국민연금 찾아가세요” 등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한 카카오페이 인증 절차를 거쳐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이 직접 질문을 입력하는 대신 궁금해 하는 내용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 기반의 문자 자동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향후 음성상담 내용까지 빅데이터를 활용·수집·분석해 지능형 개인 맞춤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은 신규 서비스 홍보를 위해 이날부터 내달 5일까지 새롭게 오픈된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보화본부 김대순 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국민연금에 관한 정보를 손 안에서 손쉽게 검색하고, 신고·신청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