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밥 깔더니 우려한 일이 현실”
“대선여론조작 증거인멸 본격화 될 것”

▲박성중 자유한국당 의원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드루킹 일당과 ‘댓글조작 사건’을 공모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서울고법 형사2부(차문호 부장판사)로부터 17일 (조건부)보석을 허가받고 77일 만에 석방돼 정치권과 경남도, 지지자들에게 잇따른 환영을 받는가 하면 “대선여론조작의 증거인멸이 본격화 될 것”이라는 우려 섞인 주장도 나왔다.


자유한국당 김경수-드루킹 게이트 진상규명 특별위원회 소속 박성중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바둑이가 풀려났다”며 “대선여론조작에 대한 증거인멸이 본격화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매크로 여론조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을 당선시킨 이 범죄자가 왜 풀려났는지 재판부는 사유도 밝히고 있지 않다”며 “더불어민주당이 김경수를 살리기 위해 그토록 1심 판사를 적폐로 몰더니 바짝 얼어버린 재판부는 정부여당 눈치만 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 동안 상고심 재판부가 ‘보석불허 사유가 없다면 불구속 재판이 바람직하다’고 밑밥을 깔더니 우려하던 일이 현실이 됐다”며 “김경수 드루킹 여론조작에 대한 풀지 못한 의혹들에 대해 재특검을 해도 모자랄 판에 제일 중요한 핵심 피고인이 보석으로 풀려나다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증거를 제시하기 전 까지 거짓말을 일삼는 김경수 피고인이 증거를 인멸할 가능성이 없다고 재판부는 판단한 것인지 혹은 그 동안 이주민 전 서울경찰청장이 증거 인멸할 시간을 벌어줘서 더 이상 인멸할 증거가 없어서 그러는지 정말 이해할 수가 없다”고 토로했다.

 

▲드루킹 댓글 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17일 오후 법원의 보석허가를 받고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나오고 있다.

아울러 박 의원은 8가지의 근거를 들며 김경수-드루킹 재특검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가 제시한 8가지 근거로는 △이주민 전 청장의 초기 수사 미흡, 증거 인멸위한 시간 끌기 등 직무유기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의 직권남용 혐의 수사 △송인배 전 정무비서관은 대선 전까지 드루킹 4차례 만나고 간담회 사례비로 200만원 수수 △김정숙 영부인과 경인선의 관계에 대한 조사 △드루킹의 매크로 및 선거사조직 운용에 대한 자금 출처 조사 △김태우 전 특별감찰반원이 폭로한 청와대의 드루킹 USB 수사상황 파악 지시 △여론조작 시 사용한 아이디 출처 조사 △드루킹 일당이 단 댓글에 대한 전수 조사 등이다.

박 의원은 “김경수 피고인은 누구를 위해 여론조작을 한 것인가”라고 물으며 “모든 정황과 수사결과가 한 사람을 향하고 있다. 이제 그 한 사람을 밝혀야할 때이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