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오티스타’와 문화 컨텐츠 제휴

[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SK하이닉스가 사회적기업인 오티스타와 문화 컨텐츠 제휴를 맺고 작품 전시 및 사내 비치, 기념품 디자인 의뢰 등 상호 협력을 확대한다.

 

SK하이닉스는 28일 경기도 이천캠퍼스에서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와 문화 컨텐츠 제휴 기념식을 개최했다.

 

오티스타는 자폐인의 특별한 재능을 개발해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이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자폐 문화예술인의 안정적인 작품활동을 지원하는 안전망을 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문화예술계로 넓혀가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사내에 행복 미술관을 운영한 것이 대표적인 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전시 시설이 폐쇄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에게 전시 기회 제공은 물론 작품 구매의 길을 열어줬다. 구성원에게도 문화활동 충족과 정서적 안정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오티스타의 작품 80점을 전시되면서 의미를 더했다.

 

SK하이닉스는 기념식을 계기로 작품 제휴 등 파트너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사내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 80점 포함 총 180여점의 작품을 구매해 사무환경 개선을 꾀한다. 회사 기념품 디자인 의뢰 등 제휴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일우 SK하이닉스 EE(Employee Experience)담당은 자폐인 디자이너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들의 자립을 돕고 장애인 예술에 대한 구성원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이천캠퍼스에서 시작한 행복 미술관을 청주와 분당캠퍼스로 확대한다. 8월부터는 코로나19 음압병실 의료진의 이야기를 웹툰으로 다뤄 화제가 된 오영준 간호사와 버려진 폐지를 재활용해 아름다운 작품을 빚어내는 업사이클링(Up-cycling) 아티스트 이선미 작가의 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스페셜경제 /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